IT/Hardware

갤럭시 버즈 불량확인하는 방법

용준이 2019. 10. 16.

최근 삼성에서 갤럭시 버즈를 출시하면서 갤럭시 버즈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늘어났습니다.

갤럭시 버즈에 사용자가 많아짐에 따라 불량도 간혹 발생하기도 하고 갤럭시 버즈를 사용하면서 끊김과 같은 현상이 일어나는 사용자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간단하게 셀프 테스트를 통해 불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셀프 테스트이기 때문에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된다면 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갤럭시 버즈를 사용하면서 함께 사용하는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하고 갤럭시 버즈와 연결을 해줍니다.

하단에 보면 이어 버드 정보가 있습니다. 이어버드 정보를 클릭합니다.

이어버드 정보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부터 이어버드 초기화, 배터리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 디바이스 이름을 연타로 클릭해줍니다.

 

디바이스 이름을 연타로 클릭하다 보면 디버그로 진입을 하게 됩니다. 검은색 바탕에 요청과 SELF TEST가 있습니다. SELF TEST를 클릭하면 10초 정도 기다리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10초를 기다립니다.

그럼 이어 버드에 다양한 항목을 자동으로 검사하여 결과값을 출력합니다. 그런데 좌측 이미지를 보면 최종 결과가 FAIL이 나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른쪽은 결과가 PASS로 나왔습니다.

PASS라 나오면 큰 문제가 없지만 FAIL이 출력되면 문제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센터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결과값이 FAIL이 나오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이어 버드에 센서 때문입니다. 이어 버드에는 검은색의 착용 감지 센서가 있습니다.

이어 버드를 착용하고 있거나 충전크래틀에 넣어놓을경우 결과값이 FAIL이 출력됩니다. 이 경우 이어버드를 평평한 바닥에 두고 센서가 천장을 향하도록 놓은 뒤 다시 셀프테스트를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센서가 천장을 향하게 둔다면 결과값이 PASS가 나올 것입니다.

갤럭시 버즈 불량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추천 글

 

갤럭시 버즈 개봉기와 연결 방법

삼성전자가 2월 갤럭시 S10 시리즈와 함께 공개한 갤럭시 버즈를 4월 3일 구매하여 갤럭시 버즈의 개봉기와 연결방법 후기 등을 포스팅하려 하였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글 작성이 늦게 된 점 죄송합니다. 이번 글..

joonyong.tistory.com

 

갤럭시 버즈 5주 사용후기

무선코드리스 이어폰시장을 에어팟이 개척을 하고 삼성이 무선 코드리스 이어폰시장에 갤럭시 버즈를 출시하고 어어팟2도 출시하면서 무선 코드리스시장에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필자는 4월 중순 갤럭시 버..

joonyong.tistory.com

 

 

갤럭시 버즈와 에어팟 2세대 어떤 걸 구매하는것이 좋을까?

무선 코드리스 이어폰의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삼성의 갤럭시 버즈와 애플의 에어팟 2세대 중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하는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선택 장애가 오신 분들을 위해 어떤 것을..

joony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