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2세대의 차이점 정리

용준이 2019. 11. 2.

애플 에어팟 프로가 공개되면서 에어팟 프로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팟 프로의 가격이 어느 정도 높은 만큼 이전 세대인 에어팟 2세대와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2세대의 차이가 무엇인지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VS 에어팟 2세대 차이점
 
에어팟 프로
에어팟 2세대
이미지
H1 칩
O
O
맞춤형
범용형
배터리 사용시간
(한 번 충전시 사용시간)
최대 4.5시간
최대 5시간
배터리 사용시간
(충전 케이스 사용시 사용시간)
24시간 이상
24시간 이상
무선충전 케이스
기본 제공
선택사항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O
X
생활방수
O
X
가격
329,000원
199,000원

두 제품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기 쉽도록 하기위해 간단한 특징일 표로 정리해 보았다.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2세대의 공통점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두 제품 모두 H1칩이 탑재되어 음성으로 시리 등을 사용할 수 있고 선명한 음질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사용시간 역시 충전케이스를 사용하면 24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이점은 한번 충전으로 에어팟 프로는 4.5시간 에어팟 2세대는 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의 지원 여부이다.

그리고 그 외의 차이점은 생활방수의 지원 여부와 변경된 케이스 디자인 커널형과 오픈형의 차이 정도이다. 그리고 무시할 수 없는 가격이 13만원 정도 에어 팟 프로가 비싸다는 것이다.

에어팟 프로가 아직 한국에 출시된 것이 아니고 노이즈 캔슬링이 어느정도의 효과를 보여줄지 미지수이지만 일반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거나 입문하는 사람에게는 에어팟 2세대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에어팟 프로는 구매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여유가 있거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보고 싶은 사람이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