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에어팟 프로 공개 특징과 가격

용준이 2019. 10. 30.

한국시간 29일 새벽 애플이 조용하게 에어팟의 3번째 제품인 에어팟 프로를 공개하였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 1,2세대와 다르게 네이밍도 3세대가 아닌 프로라는 네이밍으로 공개가 되었는데요, 어떤 특징이 있는지 가격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징

디자인

[이미지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캡처]

에어팟 프로의 가장 큰 특징 첫 번째는 바로 변경된 디자인입니다. 에어팟 1세대가 출시되고 2세대가 공개되었을 때 외관적으로 큰 변화가 없어 많은 분들이 아쉬워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에어팟 프로는 디자인이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바로 오픈형 이어폰인 기존에 에어팟과 달리 에어팟 프로는 커널형으로 바뀌었습니다.

그에 따라 팁이 있는 디자인으로 추가가 되었고 에어팟의 길이가 줄어들어 착용 시 디자인도 달라졌습니다. 그 외에도 검은색 부분에 마이크가 탑재하여 마이크를 보호하고 터치를 감지하는 부분은 원형이 아닌 평면으로 디자인되어있습니다.

팁이 있는 에어팟이 된 만큼 크기에 따른 3종류의 팁이 제공됩니다.

노이즈 캔슬링

[이미지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캡처]

에어팟 1세대부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제외되어 많은 사람들이 기다린 노이즈 캔슬링이 드디어 추가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2개의 마이크를 통해 외향 마이크로는 주변의 소리를 분석하고 귀 안쪽에서 들릴 수 있는 잡음이 내향 마이크에 감지되면 안티 노이즈로 지워버립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초당 200회까지 지속적으로 작업하여 최대한 노이즈가 들리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캡처]

에어팟 프로에는 적응형 EQ가 탑재되어 귀 내부의 형태에 맞추어 음질을 조정하기 때문에 풍성하면서 균일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기존과 동일한 H1칩이 탑재되었으며 맞춤 제작으로 스피커 드라이버가 파워풀한 베이스를 선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앞서 말한 것처럼 내향 마이크는 중주파 및 저주파까지 조절하여 사운드를 다듬게 됩니다.

배터리

[이미지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캡처]

에어팟 프로의 배터리는 5분을 충전하여 1시간을 음악 감상할 수 있고 한번 충전으로 최대 4.5시간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으며 전용 케이스를 통해 충전하여 24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케이스는 기존에 슬림한 에어팟 1,2세대와 달리 좌우로 길어진 형태의 케이스로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캡처]

에어팟 프로의 하단부는 기존에 둥근 디자인이었으나 평면으로 깎인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포스 센서를 통해 터치로 쉽게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오픈형 이어폰이 아닌 커널형 이어폰인 만큼 주변의 소리를 잘 들을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하여 노이즈 캔슬링 모드와 주변음 허용 모드 간 전환도 터치로 할 수 있습니다.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할 때 주변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능이 생각보다 좋다고 생각하는 입장으로서 좋은 기능이 들어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시리를 음성으로 호출할 수 있으며 방수도 지원합니다.

 

상세 제품 사양과 가격

 
AirPods Pro
오디오
기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주변음 허용 모드
적응형 EQ
기압 균일화를 위한 통풍구 시스템
큰 익스커션을 자랑하는 맞춤 제작 Apple 드라이버
맞춤형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앰프
센서
듀얼 빔포밍 마이크
내향 마이크
듀얼 광학 센서
모션 감지 가속도계
음성 감지 가속도계
포스 센서
크기 및 무게
에어팟: 30.9 x 21.8 x 24.0mm, 5.4g
케이스: 45.2 x 60.6 x 21.6mm, 45.6g
배터리
최대 음악감상 4.5시간
케이스 사용시 최대 24시간
라이트닝 커넥터
가격
32만 9000원

에어팟 2세대의 가격이 최소 19만 9천 원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10만 원 이상 가격이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에어팟 프로는 이름에서부터 프로가 붙는 것처럼 프로 사용자를 위한 라인업이라고 생각됩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되었지만 부담되는 가격입니다.

 

에어팟 프로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버튼과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