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컬쳐랜드 네이버페이 전환방법 및 전환 수수료

용준이 2023. 2. 21.

문화상품권을 예전처럼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때때로 문화상품권이 생기게 되면 어디에 사용을 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컬쳐랜드의 사용처는 정말 많이 있지만 막상 사용을 하려고 하면 정말 애매합니다.

그래서 컬쳐랜드의 잔액을 네이버페이로 전환하는 방법과 전환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컬쳐랜드 네이버페이 전환방법 및 전환 수수료

전환방법

컬쳐랜드의 잔액을 네이버페이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지류 상품권의 경우 컬쳐랜드에 로그인 후 충전을 해야 합니다. 필자의 경우 1만원이 생겨 충전을 했는데 이전에 사용하고 남은 83원이 있어 현재 금액이 10,083원입니다.

네이버페이로 전환하기 위해 메인 화면에 네이버페이 전환 이미지를 클릭한 후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클릭합니다.

이후 포인트로 전환하기 위해 동의를 하고 네이버페이로 전환할 네이버 아이디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전환수수료 6%를 포함하여 10,070원을 사용하여 네이버페이 포인트 9,500원으로 전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 내용을 확인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네이버페이로 전환이 되며 전환 즉시 네이버페이에서 포인트가 전환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환수수료

컬쳐랜드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을 하는데 이전에는 전환 수수료가 없었지만 수수료가 생기게 되면서 6%의 전환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6%가 비싼 수수료라고 생각되지만 사용하지 않는 문화상품권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하기 애매한 문화상품권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