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구글 결제수단 추가 및 삭제방법

용준이 2023. 1. 19.

구글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유튜브까지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결제를 하거나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는 경우 구글에 결제수단을 등록하여 결제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여권 영문이름이 변경됨에 따라 카드에도 영문이름을 변경하여 재발급을 받아 카드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구글 결제수단에 새롭게 등록하고 이전 카드는 삭제를 해야 했습니다. 구글 결제수단에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등록(추가)하는 방법과 필요하지 않은 카드를 삭제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결제수단 추가 및 삭제방법

구글 결제수단을 추가하거나 삭제하기 위해서 구글 계정관리로 접속을 해야합니다. 구글 검색차에서 로그인을 하면 우측 상단에 본인의 구글 계정을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한 번 클릭하면 'Google 계정 관리'가 나오는데 Google 계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좌측에 여러 탭 중에서 '결제 및 구독' 탭을 클릭하면 상단에 결제수단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 관리에서 새로운 결제수단을 추가하거나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결제수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하면 카드번호 16자리와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 카드의 유효기간을 입력하면 카드를 결제수단으로 추가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 삭제를 클릭하면 결제수단을 삭제할 것인지 묻는 창이 나오게 되고 '삭제'를 클릭하면 결제수단이 삭제되게 됩니다.

 

이렇게 구글 결제수단을 추가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드 재발급을 받게 되면 카드번호가 변경되기 때문에 이렇게 카드가 등록된 서비스에서 일일이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구글 결제수단을 확인하여 필요한 카드는 추가하고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삭제하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