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갤럭시 에어팟 연결 및 에어팟 배터리 확인방법

용준이 2023. 1. 15.

대부분의 갤럭시를 사용하면 버즈를 아이폰을 사용하면 에어팟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상황에 따라 갤럭시에 에어팟을 사용하거나 아이폰에 버즈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필자도 현재 영상 시청용으로 갤럭시 탭을 사용하고 있는데 갤럭시에 에어팟 연결방법과 에어팟의 배터리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에어팟 연결방법

갤럭시에 에어팟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에어팟을 블루투스 연결모드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에어팟 케이스의 후면에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5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케이스 전면에 LED가 흰색으로 바뀌어 깜빡깜빡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면 LED가 흰색으로 깜빡깜빡한다면 블루투스 연결모드로 바뀐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연결할 갤럭시의 블루투스 설정으로 들어가면 에어팟이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에어팟을 클릭해 연결을 합니다.

에어팟을 등록할 것인지 창이 뜨고 등록을 클릭하면 갤럭시 탭에 에어팟이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에어팟 배터리 확인방법

에어팟을 갤럭시에 연결한 후 갤럭시에서는 아이폰에 에어팟의 배터리를 확인하는 것처럼 바로 확인할 수 없고 별도에 어플을 설치해야 에어팟에 배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 검색을 해보면 정말 많은 어플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앱들이 2020~2022년도 초반이 마지막 업데이트라 에어팟 프로2를 지원하는 어플은 찾지 못하였습니다.

필자의 경우 다운로드 수가 가장 많은 'AirBattery'어플을 선택해 다운로드를 하였습니다.

다운로드 후 어플을 실행하면 한두 가지 설정을 하게 되고 마지막에 현재 사용 중인 장치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이 어플에서는 에어팟 1,2세대와 에어팟 프로를 지원하는데 에어팟 3세대와 에어팟 프로2세대는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갤럭시에서 에어팟을 사용하다 보니 일반적으로 연결해 사용은 할 수 있지만 배터리 잔량 확인등의 제약이 생기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설정을 마치고 에어팟과 갤럭시가 연결되면 하단에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료 어플이다 보니 실시간 잔량은 아닌 것 같고 1% 단위가 아닌 5% 단위로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에서 에어팟의 연결방법과 배터리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아무래도 회사가 다르다 보니 호환성문제는 어쩔 수 없는 문제이지만 이렇게라도 확인할 수 있는 것에 만족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