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신한카드 현대카드 카드 발급조회 및 배송조회

용준이 2023. 1. 17.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발급신청을 하면 체크카드의 경우는 대부분 바로 발급이 되지만 신용카드의 경우 심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입니다.

필자가 이번에 여권에 영문이름을 변경하면서 가지고 있는 모든 카드의 영문이름도 변경을 하게 되었는데 사실 카드 재발급이다 보니 빠르게 발급이 되었지만 대부분 신규로 발급신청을 하게 되면 어떤 과정을 거쳐 발급이 되는지 발급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카드는 결제를 할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에 택배와 다르게 배송 역시 택배로 배송을 하는 것이 아닌 카드만을 전문적으로 배송하는 업체에 의해 배송이 됩니다. 역시 배송조회까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카드발급조회 및 배송조회

신한카드의 카드 발급조회 및 배송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신한 플레이 어플을 통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카드 > 카드발급상황조회를 클릭합니다.

카드발급상황을 보면 최근 3개월의 카드 발급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선청 처리 현황을 통해 현재 발급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 대부분 카드 신청 > 심사 > 카드 제작/배송  >배송완료의 과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신한카드 카드 배송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배송 현황을 클릭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배송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카드 배송 정보는 택배처럼 자세하게는 확인하기 어렵고 대부분 본사도착 > 배송 지역 도착(도급 이상) > 배송원 배정 > 배송 완료의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카드 배송이 택배처럼 많은 것이 아니다 보니 강원, 충남, 충북, 전북, 전남, 경남, 경북등 도급이나 광역시 별로 나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카드 배송은 본인이 수령해야하기 때문에 배송 전 배송기사님께 연락이 오기 때문에 배송 기사님과 연락 후 카드를 수령하면 됩니다.

 

 

현대카드 카드발급조회 및 배송조회

현대카드도 마참가지로 현대카드 홈페이지나 현대카드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 > 카드 발급조회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는 진행단계를 그래픽으로 표시하고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배송이 완료되면 배송 상세 내역을 볼 수 없습니다.

 

이렇게 신한카드와 현대카듸의 카드 발급상황 조회와 배송조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자의 경우 재발급이라 2일만에 카드를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카드사 모두 같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카드 발급상태가 궁금하다면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