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택배의 배송 현황을 알려주는 스마트 택배 사용법

용준이 2019. 2. 14.

스마트 택배 사용법

인터넷과 통신이 발달함에 따라 우리는 집에서 인터넷과 TV홈쇼핑을 통해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택배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언제나 우리는 택배가 오기를 기다립니다. 하지만 나의 택배가 어디에 있는지 궁금하기 마련입니다. 이 문제를 간편하게 해소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사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스마트 택배"라는 어플입니다. 스마트 택배는 다양한 쇼핑몰과 연동하여 자동으로 나의 쇼핑목록을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나의 물건이 어떻게 나의 집으로 배송되고 있는지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위 이미지는 스마트 택배를 실행 한 모습입니다. 배송목록이 보이는데요.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보면 쇼핑몰의 이름과 택배사가 보입니다. 필자는 네이버페이를 자주 이용하는데 쇼핑몰과 연동되어 등록된 배송물품은 상품의 이미지까지 보여집니다. 



스마트 택배의 처음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를 클릭하면 어느 쇼핑몰에서 구매 하였는지 묻는 창이 보이게 됩니다. 다른 쇼핑몰 추가 연결을 누르면 연동 할 수 있는 쇼핑몰이 보이게 됩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 아래 운송장반호 입력을 통해 수동으로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자함 분석과 카카오톡 알람표시 인식 설정을 통해 메시지나 카카오톡으로 운송장번화와 택배사가 인식되었을 때 자동으로 스마트 택배에 운송장 번호가 등록 됩니다.
오른쪽이미지를 보면 배송되는 물품의 상세 위치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주문을 하면 당을 출고의 경우 저녁에 택배를 인수해서 지역 집하장으로 모인 뒤 새벽에 약 1~2번에 중간 물류 HUB를 거쳐서 다음날 아침 배송지 지역 집하장에 도착합니다. 이후 오후에 배송을 시작하기 시작합니다. 간선 상차와 간선 하차는 트럭에 물건이 상차되고 하차됨을 뜻하기 때문에 나의 택배 위치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쇼핑몰 연동에 관한 내용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네이버 페이,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등을 비롯해 인터넷 서점등 다양한 쇼핑몰에 연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는 쇼핑몰을 연동하여 사용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무리

인터넷과 통신이 발달해 상점에 가지 않아도 인터넷과 홈쇼핑을 통해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자신의 물건을 지으로 배송해주는 택배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스마트 택배를 설치하여 자신의 택배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


관련글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버튼(♥) 한번씩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