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삼성 스마트폰 상태를 진단할 수 잇는 삼성 멤버스 사용법

용준이 2019. 2. 12.

삼성 멤버스 사용법

요즘 PC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계셔도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안계실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렇게 작은 스마트폰으로 연락, 은행업무, 미디어,카메라 기능까지 정말 다양한 것을 스마트폰 하나로 모두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도 스마트폰을 관리해주어야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의 상태를 진단 할 수 있는 삼성 멤버스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삼성 멤버스"라고 검색하시면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삼성 멤버스를 실행 한 홈화면 입니다. 삼성 멤버스는 자신이 사용중인 삼성 기기의 고객지원이나 팁을 볼 수 있고 커뮤니티에서 대화를 할 수 있고 나의 스마트폰을 케어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삼성 멤버스의 가장 큰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휴대전화 케어에 대해서만 자세하게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멤버스 홈화면에서 오른쪽으로 화면을 계속 넘기시면 가장 오른쪽에 "휴대전화 케어"라는 항목이 존재합니다. 이곳에서 나의 휴대전화의 상태를 진단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중간에 "인터렉티브 진단"이라는 곳을 클릭하면 우측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배터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배터리에 성능이 떨어져 교체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에서는 휴대전화의 하드웨어 적인 버튼부터 배터리, 터치화면 와이파이,블루투스와 같은 기능을 모두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각 항목을 눌러 각 항목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고 문제가 있다면 수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쉽게 성능이 하락되는 배터리를 예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많은 항목에서 배터리를 누르게 되면 배터리의 상태와 배터리의 수명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좌측 이미지처럼 좋음과 정상으로 보이지 않을 경우 배터리를 교체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외에도 많은 항목을 직접 눌러 테스트를 하면 상단에 우측 이미지처럼 아무런 문제가 없는 항목에 대해서는 파란색으로 체크 표시가 됩니다. 이렇게 모든 항목을 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의 상태를 간편하게는 확인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무리

삼성 스마트폰의 상태를 진단 할 수 있는 삼성 멤버스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삼성 멤버스 앱은 스마트폰을 사용 할 때 팁이나 커뮤니티등을 통한 대화 제품에 문제가 발생 했을 때 편하게 고객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앱이여서 삼성전자의 갤럭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한번씩 다운로드 하여서 자신의 스마트폰 상태를 진단 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버튼(♥) 구독 버튼 한번씩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