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실시간 미세먼지 알림어플 미세미세 사용법

용준이 2019. 3. 31.

실시간 미세먼지 알림어플 미세미세 사용법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외출할 때 마스크 없이 밖을 나가니 못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중국에서 편서풍을 타고 날아오는 미세먼지 때문에 날씨가 추우면 미세먼지 농도나 낮고 날씨가 따뜻하면 미세먼지로 외출하거나 나들이를 떠나기 정말 힘이 듭니다. 그래서 외출하기전 밖의 미세먼지 농도나 오늘 하루 미세먼지 농도 예측,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알림을 해주는 "미세미세"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미세 어플은 이곳을 누르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하여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미세미세의 첫화면이고 아래로 스크롤하면 가장 오른쪽에 이미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미세미세 어플은 WTO에서 규정한 8단계의 미세먼지 단계를 통해 미세먼지를 확인 할 수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면 한국에 4단계로도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밖의 미세먼지 상태에 따라 배경의 색이 뚜렷하게 변경되기 때문에 한눈에 미세먼지 농도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래에 미세먼지, 초미세먼지,이산화질소,오존, 일산화탄소등 대기의 질을 확인 할 수 있어 외출시 참고를 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하게 되면 일별로 예보를 확인 할 수 있고 각 항목의 측정소의 위치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미세미세의 설정을 들어가면 WTO가 규정한 미세먼지 8단계 모드를 설정하거나 해제 할 수 있고 GPS를 기반으로 예보를 받거나 내가 지정한 지역의 미세먼지 예보를 확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미세먼지 농도에 따른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나쁘거나 매우 좋을 때 알람을 받을 수 있게 설정 할 수 있어 이를 확인 하고 마스크의 착용 유무나 외출에 참고 할 수 있습니단.

마무리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정말 몇년 전만해도 미세먼지 없이 깨끗한 하늘만을 보며 살아왔는데 이제는 뿌연 하늘이 일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미세미세 어플은 사용자에게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에 따른 알림을 제공하여 현대인에게 필수 어플이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버튼(♥) 과 구독 한번씩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