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통장과 카드없이 삼성페이로 입금 후기

용준이 2019. 7. 15.

2015년 8월 20일 삼성 페이가 국내에 출시되고 우리의 삶은 많이 변하였습니다. 우리는 지갑 없이 스마트폰만 가지고 외출을 하게 되었고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마저 삼성 페이를 사용하고 삼성 페이 때문에 계속해서 갤럭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물론 애플의 아이폰도 애플 페이가 있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삼성 페이로 카드를 결제하고 삼성 페이 앱에서 계좌를 등록하여 스마트폰으로도 계좌에 입출금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통장과 카드 없이 삼성 페이로 입금을 하고 그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집 주변 근처에 KEB하나은행에 도착하여 ATM앞에 섰습니다. 모바일 거래를 선택하면 위처럼 모바일 통장, 하나 멤버스, 삼성 페이 등 다양한 거래가 있습니다. 삼성 페이를 선택하면 되는데 삼성 페이를 선택하고 위 사진에 우측에 검은색 수신부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되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삼성페이앱을 열고 계좌를 등록하고 입금과 출금 중 한 가지를 선택합니다. 필자는 입금을 선택하였는데 그럼 영수증을 인쇄할 것인지 선택을 할 수 있고 스마트폰의 기종에 따라 지문인식과 같은 생채인식의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생체인식을 마치면 검정색 화면에 위처럼 신호를 주고받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1분 이내 ATM에 리더기에 가져가야 합니다. 가장 위에 있는 이미지의 우측에 수신기에 위 상태에서 올리면 사용자의 계좌를 인식하게 됩니다. 이후 현금을 ATM에 넣으면 알아서 계좌에 입금이 됩니다.

이렇게 입금이 되면 삼성페이 계좌에 들어가 보면 영수증 하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와 계좌 이름 그리고 출금과 입금의 금액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계좌를 등록해 놓는다면 쉽게 입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후기

삼성페이를 사용하면서 카드 없이 외출이 가능해졌고 은행들과 제휴를 하면서 통장과 카드 없이 이제 입출금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급한일이 생겨 급하게 출금을 해야 할 때 카드나 통장이 없더라도 본인의 계좌에서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외출을 할 수 있고 급할 때 출금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