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토스 업데이트 내용 확인하기 (송금절차 단축, 타임라인 기능 추가)

용준이 2019. 2. 4.

토스 업데이트 내용 확인하기

간단하게 친구나 지인에게 소액의 금액을 계좌이체를 해줄때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토스를 사용해보셨을 것이다. 최근 토스가 업데이트가 되었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해보겠다.


토스 로고 변경

이번 업데이트로 토스의 로고가 변경되었다. 기존의 토스 로고는 말풍선모양안에 "\" 가 들어가있는 형식이였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깔끔하고 심플하게 파란색 말풍선 형식으로 변경이 되었다. 


송금 절차 단축, 타임라인 기능 추가

기존 토스의 첫화면에는 상단에 송금 할 금액을 적는 화면과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면 나의 계좌 상황을 볼 수 있는 화면이였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송금할 금액을 적는 화면과 계좌 조회의 창이 분리가 되었다. 이로 인하여 토스의 첫화면이 상단 이미지의 가장 좌측의 이미지로 변경되어 바로 송금 할 금액을 입력하고 더치페이인지, 단지 송금을 할 것이지 정하여 빠르게 송금을 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그리고 가장 큰 업데이트 내용이라고 할 수 있는 타임라인 기능이 추가되었다. 다음라인 기능은 위 이미지의 오른쪽에 있는 기능이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월별로 지출과 수입은 얼마인지 언제 어떻게 돈을 사용했는지 볼 수 있는 기능이다. 내가 등록한 계좌에 돈이 입금되면 수입으로 표기 되며 돈이 출금되면 지출로 표시되는데 카드를 사용하였는지 통장에서 출금된 것인지 표기가 되며 어디에 사용했는지 모두 표기가 된다. 개인적으로 지난번에 올렸던 뱅크샐러드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와 비슷한 기능을 한다. 토스가 간편 송금 앱을 넘어 자산 관리까지 해주는 어플로 성장하는 것 같다. 


마무리

기존에도 간편하게 송금을 할 수 있어 토스를 자주 사용해 왔는데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로 토스의 로고도 변경되고 송금 절차가 단축되는등 사용자의 편의성에 맞춘 업데이트라고 생각이 든다. 특히 타임라인 기능의 추가는 월별로 수입과 지출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이 되었고 추후 어떤 기능을 추가할 지 궁금하다. 추후에 토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다.


관련글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한번씩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