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갤럭시에도 제스처 기능이? One Hand Operation 사용방법

용준이 2019. 1. 13.

삼성전자의 갤럭시와 달리 애플에 아이폰은 다양한 제스처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물리적인 버튼이 아닌 제스처를 활용해 쉽게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사람이 증가함에 따라 제스처에 기능이 중요해졌습니다. 그러나 삼성 갤럭시는 제스처를 지원하지 않아 한 손으로 조작하기 매우 힘든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제스처 기능을 통해 조작할 수 있는 One Hand Operation 앱의 사용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One Hand Operation 설치


One Hand Operation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있는 "갤럭시 앱스"의 검색창에 One Hand Operation를 검색하면 손가락 모양의 로고와 함께 1개의 어플리케이션을 검색되게 됩니다.


갤럭시 앱스에서 검색하여 나온 최상단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시면 모든 설치는 마무리된 것 입니다. 한가지 중요한 것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One Hand Operation가 없기 때문에 꼭 갤럭시 앱스에서 검색 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One Hand Operation 설정과 사용방법


처음 One Hand Operation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상단을 사용 중으로 설정을 하게 되면 아래에 왼쪽 설정과 오른쪽 설정이 있습니다. 화면의 왼쪽과 오른쪽 화면 끝에서 제스처를 사용할 것 인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왼쪽과 오른쪽 모두 설정을 하면 위에 좌측과 우측 끝에 막대기가 보이실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설정은 마무리가 된 것입니다. 그리고 제스처를 통해 어떤 작동을 할 것인지 설정을 해야 합니다. 각 항목을 클릭하면 화면 끝에서 수평, 대각선 아래, 대각선 위로 스와이프 했을 경우 어떤 동작을 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화면에서 수평 하게 스와이프를 한다면 뒤로 가기로 설정하면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른 것과 동일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뒤로 가기 이외 홈버튼과 최근 앱 사용 목록 등을 설정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에 맞게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 아래에 또 다른 설정 창이 존재합니다. 이곳에서는 좌측과 우측 핸들러에 대한 설정입니다. 제스처를 이용해 진동은 어느 정도 세기로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으며 투명도는 좌우 핸들러의 투명도를 본인이 정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위아래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고 위치는 위아래로 움직여 어느 위치에 핸들러가 있을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터치의 인식폭은 스마트폰 사용 기준으로 가로의 어느 면적까지 인식이 되게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와이프 인식거리는 핸들러에서 어떤 방향으로 어느 정도 스와이프를 해야 인식이 되는지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모든 설정을 마쳤으면 손가락으로 핸들러에서 대각선 위, 아래, 수평방향으로 이동하면 위처럼 방향이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손가락을 떼면 내가 설정한 제스처로 동작을 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뒤로 가기 버튼을 제스처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상당히 편합니다. 굳이 물리적 버튼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꼭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공감 버튼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