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oftware(유틸리티)

다음 팟인코더 다운로드와 기능

용준이 2019. 1. 22.

잘만든 소프트웨어는 서비스가 종료되어다 많은 사용자가 찾게 됩니다. 그중 하나가 다음 팟인코더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 팟인코더라는 프로그램 하나로 간단한 편집과 인코딩이 가능해 많은 사용자가 사용을 하였습니다.

TV 팟 서비스 종료

그러나 다음이 카카오에 인수되면서  2018년 11월 7일자로 tv팟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다음 팟인코더 역시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음 팟인코더 다운로드 방법과 다음 팟인코더에는 어떤 기능이 있는 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팟인코더 다운로드


다음 팟인코더 설치 파일

아래 제가 올린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EGG형식의 파일 두개가 보이실 것 입니다. 이중에서 1번 파일을 압축을 풀면 오른쪽에 설치 파일이 보이게 됩니다. 저도 설치하였기 떄문에 바이러스와 랜섬웨어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DaumPotEncoder+2.1.4.62.vol1.egg

DaumPotEncoder+2.1.4.62.vol2.egg

다음 팟인코더 설치 과정

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해제한뒤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됩니다. 약관에 동의 하고 구성요서의 경우 체크박스를 개인에 맞게 체크 해제를 해주신다음 설치를 누르시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다음 팟인코더 설치 완료

이렇게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팟인코더 실행 체크박스가 체크되어 있는 상태에서 마침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실행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팟인코더 업데이트

그러면 새버전이 나왔다는 안내 문구와 함께 설치를 권하는 창이 보이게 됩니다. 다음 팟인코더는 서비스가 종료되었기 때문에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새로운 버전이 카카오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므로 취소를 눌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팟인코더 기능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이렇게 다음 팟인코더의 설치과정이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다음 팟인코더를 실행한 첫 화면입니다. 다음 팟인코더의 기능은 정말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먼저 가장 첫 화면에 보이는 것 처럼 인코딩을 지원합니다. 영상의 확장자를 변경할 수 있고 음원만 추출 할 수 있으며 좌측 중간에 보이는 것처럼 나의 상황에 맞게 인코딩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게 인코딩할 파일을 불러와서 어떻게 인코딩을 할 것인지 선택을 하고 저장 경로를 변경한 뒤 인코딩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다음 팟인코더 동영상 편집

다음으로 동영상 편집입니다. 간단한 편집도 할 수 있는데요. 우측에 빈공간으로 파일을 끌어오거나 불러오기를 클릭하여 파일을 가져온 다음 아래의 타임라인으로 파일을 드래그 하여 분할 버튼으로 영상을 자를 수 있고 간단하게 자막과 로고, 음악을 영상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다음 팟인코더 환경설정

그리고 환경설정에 가면 화면의 크기와 비디오와 오디오의 코덱 등 다양한 설정을 환경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팟인코더라는 프로그램 하나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떄문에 아직도 찾는 사용자가 많지만 서비스가 종료되어 아쉽습니다. 다음 팟인코더 설치와 기능에 대해 많은 도움 되셨다면 공감 버튼 한번 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