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oftware(유틸리티)

사진편집을 쉽게하는 포토스케이프 사용방법

용준이 2019. 1. 15.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진편집을 하는 프그램은 꼭 사용하실 것 입니다. 간단하게 블로그에 올릴 사진편집을 해야하기 떄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어도비 포토샵을 이용해 블로그 사진편집을 하지만 간단하게  사진편집등을 할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먼저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기 위해서 아래의 링크에서 포토  스케이프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무료이기떄문에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16439


포토스케이프 사용방법


포토스케이프를 실행시키면 가장 첫화면에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어떤 작업을 할 것 인지 메뉴를 표시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사진편집, 일괄편집, 이어붙이기, GIF등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위의 화면은 일괄 편집의 화면입니다. 우측 상단에 사진을 추가하여 일괄적으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것으로서 사진의 크기를 조절하거나 필터를 적용하거나 액자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사진을 편집하는 화면입니다. 좌측에 파일에서 사진을 불러와서 사진을 편집하는 곳으로 간단하게 사진 자르기, 필터, 크기, 선명도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이어붙이기 입니다. 사진을 가로나 세로로 이어붙이는 것으로 화면의 비율이 세로로 길떄 2개이상을 이어 붙여 블로그에 올릴 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름 쉽게 이용이 가능하기 떄문에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GIF입니다. 말그대로 사진을 여러장 가져와서 움직이는 사진을 만드는 것 입니다. 좌측에서 순서대로 사진을 가져와서 표시 시간등을 정하여 저장하면 GIF를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 대한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