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oftware(유틸리티)

움직이는 배경화면 Wallpaper Engine 사용방법

용준이 2019. 1. 7.

요즘에는 모니터의 크기도 다양하고 해상도 역시 매우 다양합니다. 떄문에 기본을 바탕화면으로 해놓으신 분들도 계시고 다양한 사진등으로 바탕화면을 해놓으신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을 움직이는 배경화면인 Wallpaper Engine의 사용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배경화면이 고정된 상태에서 움직이면 또 다른 느낌이 들기 떄문에 한번씩 적용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Wallpaper Engine 다운로드


Wallpaper Engine 다운로드는 Steam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가 아닌 4,400원 유료 소프트웨어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스팀의 스토어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이곳에 결제를 하시고 Wallpaper Engine을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Wallpaper Engine 사용방법



Wallpaper Engine를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가장 먼저 자신에게 설치된 배경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마음에 드는 배경화면을 클릭 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검색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Wallpaper Engine에서 기본제공하는 배경화면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역시 마음에 드시는 것이 있으면 클릭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후 설치됨에서 적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가장 마지막 탭인 창작마당 탭입니다. 이곳에서는 유저들이 제작한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유형, 나이 등급, 해상도, 태그 등 다양한 필터를 통해 필터링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필터를 통해 자신이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다운로드를 하시면 설치됨으로 이동되며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Wallpaper Engine는 유료 소프트웨어 이고 초반 설치하실 떄 설정하셨던 것 처럼 컴퓨터가 부팅할 떄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으로서 컴퓨터의 사양이 낮을 경우 버벅임이 있을 수 있기 떄문에 이점 유의 하여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움직이는 배경화면인 Wallpaper Engine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저가 만든 정말 많은 배경화면이 있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다운받아 적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과 기존에 정지된 배경화면에서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사용한다면 느낌이 색다를 것 같습니다. 하지만 4,400원이라는 유료라는 것이 조금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하지만 한번쯤 구매해서 예쁜 배경화면을 적용해볼 만한 소프트웨어 입니다. 정보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