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oftware(유틸리티)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오캠 설치와 사용방법

용준이 2019. 1. 20.

오캠은 영상을 녹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영상 녹화,캡쳐, 녹음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오캠은 "오소프트"라는 회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네이버에 오캠을 검색하거나 오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캠 설치


오캠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두가지가 있습니다. 네이버에 오캠을 검색하고 다운로드를 하는 것과 오캠을 제공하는 오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네이버에서 오캠을 검색하고 다운로드를 하려고 했을 때 자동으로 오소프트 홈페이지로 이동되기 떄문에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오소프트 다운로드 링크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http://ohsoft.net/kor/

위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링크로 이동하면 위의 이미지 처럼 세가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좌측에 있는 오캠에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오캠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오캠을 정품 구매할 경우 광고가 제거되며 영구적인 라이센스를 가지게 됩니다.


오캠 사용방법


위 이미지가 오캠을 설치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보이는 메인 화면 입니다. 좌측 상단에 메뉴, 화면 녹화, 게임 녹화, 소리녹음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메뉴를 누르면 정품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는 곳과 설정을 할 수 있으며 화면 녹화의 경우 화면을 녹화하기 위한 창이고 게임녹화는 화면녹화와 비슷하지만 게임 플레이하면서 녹화를 하면 색깔이 바뀌게 됩니다. 소리 녹음은 화면이 아닌 소리만 녹음하는 곳 입니다. 그 아래 녹화와 캡쳐는 말그대로 녹화시작과 캡쳐 버튼이며 크기조절은 화면의 크기를 조절하고 열기는 파일을 불러올 떄 사용하며 코덱은 어떤 코덱으로 영상을 녹화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소리는 마이크 녹음의 유무와 마이크 녹음을 한다면 어떤 마이크로 녹음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위 화면 역시 프로그램을 실행과 동시에 볼 수 있는 창으로 초록색 테두리 안부분이 녹화됨을 나타낸다. 상하좌우 대각선에 위치하나 직사각형으로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으며 초록색 테두리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아이콘이 바뀌는 데 그떄 녹화영역을 드래그 할 수 있다.

메뉴에서 설정을 누르면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다. 제일 먼저 녹화ㅊ일반에는 녹화를 할 때 녹화영역에 마우스 커서가 포함 유무를 설정할 수 있고 그 아래에 영상 녹화 프레임을 지정할 수 있다.

이번에는 녹화 → 크기 조절에서는 영상의 해상도를 조절 할 수 있다. 본인에 맞는 해상도로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설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 됩니다.

단축키에서는 단축키를 끄고 켤 수 있고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장에서는 영상의 저장 경로를 지정 할 수 있고 저장되는 영상의 파일 이름을 어떻게 저장 할 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캠을 설치하고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반디캠이라는 프로그램 보다 오캠을 사용하는 유저로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