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PASS 앱 인증서 발급 및 설치방법

용준이 2020. 12. 17.

공인인증서 의무사용이 폐지되면서 공인인증서 이름이 공동 인증서로 변경되고 금융인증서가 생기게 되면서 공인인증서가 아닌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생체인식이나 PIN번호를 통해서 본인인증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카카오등 많은 인증서비스가 생기고 있는 가운데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많이 알고 있는 PASS 앱에 인증서 발급 및 PASS 앱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ASS 앱 설치방법

PASS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Play Store 또는 App Store에서 Pass를 검색하면 검색되는 통신사 Pass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후 본인 확인을 위해 휴대폰 번호 인증 등에 과정을 거치게 되면 Pass 앱 설치 후 사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PASS 앱 인증서 발급방법

Pass 앱 인증서 발급은 정말 쉽고 빠르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Pass 앱에 접속 후 화면 중앙에 '인증서 관리'를 클릭하면 발급된 인증서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인증서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Pass 인증서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후 발급하기를 클릭하면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되면 PASS 앱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게 되며 아래에 인증서 번호를 확인할 수 있고 유효기간은 3년으로 기존에 공인인증서보다 유효기간이 2년 더 길어 자주 갱신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적습니다.

 

PASS 앱 인증서를 통해 아직은 많은 곳에서 사용할 수 없지만 미리 발급을 해두고 앞으로 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 시 사용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