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카카오뱅크 기기변경 하는방법

용준이 2020. 12. 25.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많이 이용하시고 주거래 은행은 카카오뱅크로 이용하시는 분도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지점이 있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은행이기 때문에 보안상 1개의 스마트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변경하게 되면 기존에 스마트폰 기기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기기로 기기변경 과정을 진행해야 하는데 카카오뱅크 기기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기기변경 하는방법

카카오뱅크 기기변경을 하는 방법은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카카오뱅크를 설치 후 하단에 이미 계좌가 있으신가요?를 클릭하게 됩니다. 그러면 휴대폰 본인 확인을 위해 카카오뱅크에 인증문자를 보내게 됩니다. 메시지에 입력된 내용 그대로 전송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후 휴대폰 본인 확인을 위해 약관에 동의 후 본인확인을 하게되면 이미 카카오뱅크에 가입한 이력이 있다는 문구가 표시되고 본인확인을 하는 과정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아무래도 금융거래이다 보니 휴대폰 인증을 제외한 신분증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분증을 준비 후 신분증을 스캔해야 합니다.

신분증을 스캔 후 신분증에 정보를 확인 후 수정을 하거나 입력하여 신분확인을 합니다. 이후 본인 확인을 하기 위해 카카오뱅크 가입 시 그린 로그인 패턴과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휴대폰 본인인증, 신분증 스캔, 로그인 패턴, 인증 비밀번호 4단계를 모두 통과하면 본인 확인이 완료되게 되고 기기변경이 완료되게 됩니다. 이후 카카오뱅크로 부터 기기변경이 완료되었다는 문자를 받게 됩니다.

 

카카오뱅크에 가입한 정보만 알고 있다면 쉽게 기기변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폰을 변경하신 분은 이렇게 기기변경 과정을 통해 카카오뱅크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