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s/Notion

노션(Notion)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용준이 2020. 8. 27.

노션에서 에버노트의 글을 불러오는 기능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에버노트는 그 자체로 훌륭한 노트 서비스이지만 스크랩 기능 이외에 노트를 작성하는데 기능이 부족해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노션으로 많이 갈아타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노션을 이점을 알고 에버노트에서 노션으로 넘어오는 사용자를 위한 마케팅과 에버노트에 작성한 글을 노션으로 가져올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션에서 에버노트의 글을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션(Notion)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노션에서 좌측메뉴에 가져오기(Import)를 클릭합니다.

가져오기에서는 에버노트이외에도 트렐로, 워드, 구글 문서 등 다양한 곳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의 글을 가져오기 위해 에버노트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에버노트에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필자는 에버노트가 구글과 연동이 되어 있어 구글로 계속하려고 했는데 로그인할 수 없다고 해서 확인해보니 노션이 웹 브라우저가 아니어서 구글로 계속하기가 되지 않아 그냥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노션이 에버노트에 액세스할 기간을 선택하고 인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본인의 에버노트에서 생성한 노트북 목록을 볼 수 있는데 원래 노트북 목록과 비교를 해보면 순서만 다를 뿐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노션으로 에버노트의 글을 가져올 때는 노트북 단위로만 가져올 수 있고 글 1개씩은 가져올 수 없다. 가져올 노트북을 선택하고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필자는 31개의 글이 있는 노트북을 가져오는데 약 30~40초 정도 소요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글이 많이 있고 글의 내용이 많다면 가져오는데 시간이 더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져온 글을 확인해보니 모두 글이 잘 노션으로 이전되었으며 에버노트의 노트에 작성해 두었던 태그까지 모두 잘 가져와졌습니다.

 

에버노트의 노트작성노트 작성 기능 업데이트의 부재와 노트 작성에 불편함으로 노션으로 옮기시는 분은 에버노트에서 글을 가져오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상 글을 마칩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