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s/Notion

노션 학교계정으로 전환방법

용준이 2022. 12. 8.

최근 여러 노트 서비스 중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 이전에 제 블로그에도 글을 작성했던 '노션'이라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초기에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았지만 시간이 오래 지남에 따라 한국어도 지원하고 학생들을 위해 유료 요금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노션을 처음 사용할 때 무료 요금제는 블록 제한이 있었지만 블록 제한이 사라지면서 더 많은 블록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무료 요금제와 '개인 프로' 요금제의 가장 큰 차이는 게스트의 숫자가 5명에서 무제한으로 늘어나는 것과 파일 업로드 용량이 5MB에서 무제한으로 늘어나는 것입니다.

학생이라면 노션을 통해 많은 자료를 업로드하게 되는데 이는 학생들에게 좋은 것 같습니다. 노션을 학교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션 학교계정으로 전환

계정 업그레이드

노션을 학교 계정으로 전환하기 위해서 노션에 로그인 후 좌측에 '설정과 멤버'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설정 중 '업그레이드'를 클릭하면 여러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는데 개인 프로 요금제는 월 4~5달러인데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파란색의 무료로 교육 요금제 이용하기'를 클릭합니다.

 

이메일 변경

현재 필자는 지메일로 노션을 사용하고 있는데 교육용 무료 요금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메일을 변경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메일 변경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내 계정 설정에서 이메일 변경을 클릭합니다.

내가 현재 사용 중인 이메일로 인증코드를 전송하여 전송받은 코드를 입력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대학교 이메일을 입력 후 인증을 해주면 되는데 보통 학교의 이메일 형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디)@(학교이름).ac.kr

다음과 같이 이메일 변경 후 인증까지 마치고 나면 노션의 이메일이 변경되는데 이후 다시 설정의 업그레이드 항목으로 들어가 스크롤을 내려 '무료로 교육용 요금제 이용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 프로' 요금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청구 금액이 0$ 인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노션을 학교 계정으로 전환하여 개인 프로 요금제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대학생이어서 학교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무료로 노션을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