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s/Notion

노션(Notion) 한국어 지원 한국어 설정방법

용준이 2020. 8. 26.

노션이 한국에서 한국어를 지원하게 되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에버노트를 사용하다가 다양한 기능으로 노션을 사용하시는 유저가 많아지게 되면서 노션을 사용하여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시간 8월 11일 노션에서 한국어를 정식적으로 지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노션은 원래 영어로만 지원을 하여 기존에 노션의 단점이 한글화가 되지 않는 것인데 한국에서 노션을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영어 이외에 첫 번째로 한국어를 지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의 노션에서 한국어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션(Notion) 웹 및 데스크톱 버전에서 한국어로 변경방법

데스크톱용 노션과 웹 버전의 노션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션에 접속 후 좌측에 메뉴에서 Settings을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Language & region을 클릭하여 언어와 국가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영어로 되어 있는 것을 클릭 후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한국어로 언어를 업데이트를 한다는 문구가 표시되면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약간에 로그인 후 언어가 변경됩니다.

로딩이 완료되면 좌측에 메뉴가 한국어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메뉴를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노션(Notion) 모바일 버전에서 한국어로 변경방법

모바일 버전에서도 메뉴 등의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는데 좌측에 메뉴를 열어 프로필을 선택하고 로그아웃을 합니다.

노션에서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을 하게되면 데스크톱 버전과 동일하게 메뉴가 한국어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내용을 작성하거나 할 일을 정리하거나 프로젝트 진행상황 등 다양하게 활용하여 무궁 구진 하게 사용할 수 있는 노션이 한국어를 정식으로 지원함에 따라 쉽게 노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이상 글을 마칩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