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매직 키보드 공개 특징과 가격 알아보기

용준이 2020. 3. 19.

애플이 3월 18일 저녁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깜짝 공개하였습니다. 공개된 아이패드 프로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첫 화면에 위치하고 있는데 아이패드가 공중에 떠있는 듯한 이미지로 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특징과 가격, 그리고 새롭게 공개된 매직 키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애플 공식 홈페이지 첫 화면에 있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모습은 특이한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어떤 거치대 같은 곳 위에 공중에 떠있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번에 공개된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함께 공개된 매직 키보드를 인식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특징

디스플레이와 AP

먼저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디스플레이는 정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20Hz 주사율의 프로모션을 비롯하여 트루톤과 최대 600 니트의 밝기, 초저 반사율, 넓은 색 영역 P3를 지원합니다. 이전의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 비교해서 디스플레이에 새로운 기능은 추가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매우 밝은 디스플레이로 야외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탑재된 AP는 A12Z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으며 이전 아이패드 프로3세대에서 A12X 칩셋이 탑재된 것과 달리 아이폰 11시리즈에서 새로운 칩셋인 A13이 탑재되었으나 프로세서에서는 뒤로 퇴보한 느낌이 있어 아쉽습니다. 다만 기존 A12X 칩셋보다는 약간의 성능개선이 있어 8코어 그래픽 프로세서로 4K 동영상 편집과 3D 디자인 및 증강현실 작업을 매끄럽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메라

아이폰에 적용되었던 카메라 디자인이 그대로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 적용되었습니다. 인덕션 디자인이라고 불리는 이 디자인은 아이폰 11에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였으나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서는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카툭튀는 위 이미지처럼 상당히 있는 편입니다.

 

 

LiDAR 스캐너와 증강현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 탑재된 인덕션 디자인의 카메라 모듈에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고 나머지 공간에 LiDAR 스캐너가 탑재되어 빛이 물체에 닿았다가 반사되어 돌아오는 시간을 계산하여 물체의 길이를 측정하거나 강화된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트리플 카메라가 아닌 LiDAR 스캐너를 탑재하여 AR 상황을 실감 나게 구현하고 증강현실에 집중하기 위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매직 키보드

이번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새로운 액세서리인 매직 키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직 키보드에는 아이패드를 자석으로 부착하고 부드럽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가 공중에 떠있는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USB C포트로 충전을 할 수 있으며 케이스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봐야 알겠지만 아이패드를 공중에 부착 후 잡아주는 힘은 어떠한지 부드럽게 각도 조절이 되는지는 실제로 출시 후 사용을 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직 키보드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장착한 렌더링 이미지입니다. 2개의 프리스탑 힌지가 적용되어 공중에 떠있는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고 있으며 새로운 매직 키보드는 풀사이즈 가위식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는 키보드로 편안하게 타이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표면 어디를 클릭해도 인식하는 트랙패드는 iPadOS에서 새로운 커서를 제어할 수 있어 트랙패드로 멀티 터치 제스처로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매직키보드 11인치는 아이패드 프로3세대와 4세대에 호환이 가능하며 가격은 389,000원이며 매직키보드 12.9인치는 499,000원이고 매직키보드는 5월 중 출시 예정입니다.액서서리 키보드의 가격으로 저렴한 태블릿을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공식 한국 가격은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 모델이 1,029,000원부터 시작하며 12.9인치 모델은 1,299,000원부터 시작합니다. 이전 아이패드 프로 3세대의 최소 가격이 999,000원이었던 것을 보면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가격이 3만 원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용량적인 부분에서 최소 용량이 128GB가 되었고 용량 옵션 선택가격이 이전 아이패드 프로3세대보다 낮아져 가격적인 부분에서 큰 인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최소 가격은 11인치, 128GB, 와이파이 옵션을 선택하면 1,029,000원이며 12.9인치, 1TB, 셀룰러 모델을 선택하면 2,149,000원으로 어마어마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마무리

애플이 깜짝 공개한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특징과 새롭게 공개한 액세서리인 매직 키보드,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한국 공식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새로운 매직 키보드는 5월 출시할 예정입니다.

 

전체적으로 이전에 비해서 AP의 성능이 좋아지고 쿼드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와는 달리 인덕션 디자인에 듀얼 카메라와 LiDAR 스캐너가 탑재되어 증강현실에 집중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카메라와 증강현실 이외에는 별다른 특징이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