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블로그 이야기

트렐로를 활용하여 블로그 글 발행 도구로 사용하는 방법

용준이 2019. 9. 21.

이전에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인 트렐로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필자는 '트렐로'를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도 사용을 하고 있지만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블로그에 글 발행 도구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팀 블로그라는 것이 존재하는 데 팀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트렐로 서비스가 가장 알맞을 것이다.

필자가 블로그에 글 발행 도구로 어떻게 사용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이라면 블로그에 글이 발행되기까지 많은 과정을 거쳐 글이 발행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필자는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 블로그에 글을 발행하고 있는데 블로그에 올릴 글감을 선정하고 자료 조사를 하고 이에 맞는 이미지를 찾고 편집하여 글을 작성하게 된다.

필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에버노트에 작성하는데 이에 대한 글은 아래에서 참고하기 바란다. 글을 작성하고 맞춤법 검사까지 하면 에버노트에 글이 작성이 완료된다.

그리고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플러그인을 통해 글을 불러와 글꼴 등을 설정하고 발행 예약을 걸어 놓으면 글 작성이 완료된 것이다.

이런 과정을 트렐로 서비스를 통해 쉽게 관리할 수 있다. 트렐로 사용방법에 대한 글은 아래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프로젝트 관리도구 트렐로(Trello) 사용방법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을 것이다. 직장이 아닌 내가 속한 소속이나 단체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는데 팀원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가 있다. 바로 '트렐로(Trello)라는..

joonyong.tistory.com

트렐로를 블로그 발행 도구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다. To Do 리스트에는 블로그에 발행할 글감을 적어 놓고 라벨로 자신이 원하는 대로 구분을 해놓는다.

Doing에는 현재 진행 중인 상태의 글감을 놓아 현재 어떤 글감이 진행 중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진행 중이라고 함은 위 블로그 발행의 단계에서 글감을 설정하고 자료 조사 단계부터 티스토리에 글을 예약하기 전까지 Doing 단계에 놓는다.

Done 단계는 티스토리에 글 작성이 완료된 항목을 놓아 어떤 글이 발행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단계별로 구분하여 놓는다면 한눈에 어떤 글을 작성해야 하는지 확인하고 어떤 글이 발행되었으며 To Do 리스트에 글감이 별로 없다면 어떤 글을 작성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리스트에 글감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To Do 리스트에서 마감일을 정해 글이 언제 발행되는지 정하여 이에 맞게 글을 작성할 수 있다.

트렐로의 장점은 체크리스트Description(서술)에 의견을 남겨 만약 팀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 이 글감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

또한 체크 리스트를 활용하여 해당 글감에 진행 상황을 표시하여 어느 정도까지 진행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트렐로를 사용하여 블로그 글 발행을 돕는 도구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필자는 글 발행에 예약을 걸어놓기 때문에 어떤 글을 작성해야 하고 어떤 글이 발행되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게 사용 중이다.

만일 블로그 운영에 있어 자신도 예약을 하고 글을 발행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