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사운드 어시스턴트 개별 앱 음량 조절과 음량 간격조절

용준이 2019. 9. 16.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과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사운드에 세부적인 설정을 할 수 있는 사운드 어시스턴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사운드 어시스턴트는 음량의 간격을 변경하거나 개별 앱 음량을 제어하고 앱의 소리를 분리하여 재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운드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운드 어시스턴트를 검색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운드 어시스턴트의 음량 간격 조절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다.

음량 간격 조절

사운드 어시스턴트를 실행하면 가장 먼저 어떤 설정을 할 수 있는지 목록이 쭉 나열된다. 중간의 위치에 음량 간격 조절이 위치하고 있는데 음량 간격 조절은 스마트폰의 음량을 최소에서 최대까지의 간격을 조절하는 것이다. 즉 음량 조절 버튼을 눌러 빠르게 음량 조절을 하고 싶다면 슬라이더를 움직여 10보다 작게 설정하면 된다.

개별 앱 음량 조절 

좌: 개별 앱 음량설정 우: 플로팅 버튼을 이용한 개별 앱 음량 설정

실생활에서 음악을 들으면서 게임을 하거나 음악을 들으며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음량 조절 버튼을 조절하면 두 가지가 모두 조절되기 때문에 조절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이때 개별 음량 조절을 사용할 수 있다. 개별 음량 조절을 클릭하면 우측 하단에 +와 우측 상단에 삭제가 있는데 +를 클릭하여 개별 앱 음량 조절을 하고자 하는 어플을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고 삭제를 클릭하여 어플을 삭제할 수 있다.

음악을 작게 들으면서 게임 소리를 키우고 싶다면 음악 어플과 게임 어플을 추가하고 음악을 재생시키면서 게임에 접속하면 플로팅 버튼을 통해 설정한 앱의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개별 앱 음량 설정에서 어플별로 음량을 설정 할 수 있고 플로팅 버튼을 활성화 하면 음량버튼을 클릭하여 위 이미지처럼 음량을 조절 할 수 있다. 하지만 플로팅 버튼에서 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오디오를 사용하고 있을 때만 가능하다.

정리

이렇게 사운드 어시스턴트에 대한 사용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다. 이외에도 스테레오 스피커를 모노 스피커로 바꾸거나 좌우 소리를 반전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한번 다운로드하여 본인에 상황에 맞게 설정하여 사용하면 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