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갤럭시의 생태계확장 갤럭시 북 S 스펙과 가격 내용 총정리

용준이 2019. 8. 9.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10의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노트10의 공개와 함께 갤럭시의 생태계를 넓히기 위해 갤럭시 북 S를 공개하였습니다. 갤럭시의 생태계 확장을 위해 공개한 갤럭시 북 S 스펙과 가격 등 내용을 총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전체적으로 얇게 설계되었으며 가볍고 뛰어난 내구성을 바탕으로 어디에서든지 휴대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다. 그 어떤 것보다 얇고 가벼워보여 휴대성 하나는 매우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스펙

스펙을 간단하게 말하자만 OS는 윈도우10 홈과 프로가 탑재된다.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cx가 장착되는데 7nm의 64비트 옥타코어의 AP가 장착되었다.  디스플레이는 13.3인치의 FHD 해상도에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8GB 램에 256GB/512GB의 내부 저장공간이 있다. 또한 마이크로 SD슬롯을 통해 최대 1TB까지 인식이 가능하다. 네트워크로는 Wi-Fi와 나노 유심을 통해 LTE로도 사용을 할 수 있다. 무게는 0.96kg으로 1kg이 채 되지 않는다. 그리고 가장 큰 특징은 USB-C포트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스펙은 아래 표를 참고하기 바란다.

 
갤럭시 북 S
OS
윈도우10 Home/ Pro
AP
퀄컴 스냅드래곤 8cx(7nm 64bit 옥타코어)
디스플레이
13.3인치 FHD 터치디스플레이
RAM/ 내부 저장 공간
8GB/ 256GB,512GB
네트워크
LTE Cat.18(나노 심)
연결성
와이파이, 블루투스5.0, USB Type-C
센서
지문센서, 홀 센서, 광 센서
보안
지문으로 윈도우 Hello 로그인
카메라
720p HD
오디오
AKG의 스테레오 스피커
배터리
42Wh(비디오 재생시 23시간)
사이즈와 무게
305.2 x 203.2 x 6.2-11.8mm 무게 : 0.96 kg
색상
Earthy Gold, Mercury Gray
가격
999달러
 
 

비디오 재생시 위 스펙 표에 적혀있는 것처럼 42Wh의 배터리로 최대 23시간 동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디오 재생이 23시간이면 화면 밝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조금은 부족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최대 시간이기 때문에 화면 밝기를 최소로 하고 측정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외출 시 한번 정도는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가장 큰 특징은 삼성이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나 커넥티드 환경에서 업무를 할 수 있는 PC를 출시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을 PC와 연결하여 스마트폰의 사진이나 문자 전화등을 불러오고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공개하였다.

 

갤럭시의 생태계 구축을 위해 출시한 갤럭시 북 S의 정보가 유익하였다면 아래에 공감 버튼 글릭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