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다이렉트 X 버전 확인 방법과 다이렉트 12 설치 방법

용준이 2019. 7. 29.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10의 공개와 함께 다이렉트 12를 발표하였다.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다이렉트 x의 버번을 확인하는 방법과 다이렉트 12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먼저 다이렉트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다이렉트 X란?

Microsoft DirectX는 멀티미디어, 특히 게임 프로그래밍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에서 작업을 위한 API의 집합으로 그래픽카드와 관련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다이렉트 X버전 확인 방법

실행 단축키인 윈도우버튼과 R 버튼을 눌러 실행을 불러온다. 그리고 dxdiag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한다.

그럼 시스템 탭에서 시스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가장 아래에 DirectX 버전을 통해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다이렉트 X의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최신 버전의 다이렉트 X 버전은 다이렉트 12 임을 알아두자.

 

다이렉트 12 설치방법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다이렉트 12를 설치하기 위해 위에 링크를 클릭하여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다이렉트 12를 설치하는 방법이지만 시스템의 상태에 따라 다이렉트 12가 설치되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이 과정을 통해 자신의 컴퓨터에서 설치될 수 있는 최신버전의 다이렉트 X가 설치됨을 알아두자.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그럼 다음 사항을 제안한다고 한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것이 표시될 수 있지만 체크박스를 해제하고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을 누르면 된다.

그럼 위처럼 dxwebsetup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를 실행시키면 설치를 시작한다고 한다. "동의함"을 누르고 다음을 누른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빙을 설치하라고 하는데 체크박스를 해제히고 다음을 누르면 된다. 만약 최신 다이렉트 버전이 아닐 경우 최신의 다이렉트 버전을 설치하는 관정이 진행된다. 이후 기다리면 최신의 다이렉트 버전이 설치된다. 필자의 경우 이미 최신버전의 다이렉트 버전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위처럼 나오게 되었다. 

 
관련글
 

제어판으로 컴퓨터 사양 확인하기

내 컴퓨터의 사양이 궁금하거나 확인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프로그램의 설치 없이 제어판에서 간단한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에 들어옵니다. 제어판..

joonyong.tistory.com

 

윈도우10 시스템종류(비트) 확인하는 방법 32bit/64bit

요즘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운영체제를 설치해야 합니다. 많은 운영체제 중 윈도우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것 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등 떄문에 내 컴퓨터에는 몇 비트의 운영체제가 설치되었는지 알..

joonyong.tistory.com

 

CPU-Z 컴퓨터 사양 확인 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개인 컴퓨터를 가지고 있는 요즘, 본인의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기본 문서작업이나, 영상 편집 작업, 그래픽작업, 게임, 3D작업등 많은 작업등을..

joonyong.tistory.com

 

내 컴퓨터 그래픽 카드 확인 하는 방법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모르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십니다. 최근에는 CPU의 가격보다 그래픽카드의 가격이 더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컴퓨터 부품에서 그래픽카드가 중요해졌습니다. 오늘은..

joonyong.tistory.com

 

내 컴퓨터 CPU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CPU 확인하는 방법 자신의 컴퓨터를 구매하거나 자신의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여 컴퓨터가 느려졌다면 한번쯤 확인을 해볼만한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CPU입니다. CPU는 컴퓨터에서 두뇌역활을 하기 때문에 SSD와..

joonyong.tistory.com

 

컴퓨터 RAM 추가 장착 방법과 듀얼채널 구성방법

RAM은 무엇인가? (Random Access Memory)의 줄임말로 기억된 정보를 읽어내기도 하고 다른 정보를 기억시킬 수 있는 메모리로 컴퓨터에 주기억 장차와 응용프로그램의 일시적 로딩에 사용된다. 또한 보조기억장치..

joonyong.tistory.com

 

다이렉트 버전확인 방법과 최신 다이렉트 버전 설치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과 구독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