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후 사용방법

용준이 2023. 11. 2.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스타벅스에서는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를 이용할 수 있어서 텀블러를 사용하거나 전자영수증으로 영수증을 발급한 경우 적립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통해 적립금을 받기 위해서 연동을 하는 방법과 적립금이 적립되는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벅스 탄소중립포인트 적립기준

스타벅스 탄소중립포인트제 포인트 적립을 위한 기준과 적립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포인트 적립은 탄소중립포인트제 홈페이지에 가입한 회원이어야 하고 스타벅스에 가입한 회원이어야 하며 가입한 두 곳에 휴대폰 번호와 이름이 일치해야 합니다.
  2. 스타벅스에서 주문 시 스타벅스 계정에 등록한 스타벅스 카드, e-쿠폰, e-Gift item 중 한 가지 결제 수단으로 결제 후 주문해야 합니다.
  • 개인 컵 사용 시 컵 당 300원이 적립됩니다.
  • 리유저블 컵 반납 시 컵 당 300원이 적립됩니다.
  • 전자영수증 발급 시 건 당 100원이 적립됩니다.

 

스타벅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연동

스타벅스앱 계정정보탄소중립포인트제 설정 클릭하기
탄소중립포인트제도 연동과정

스타벅스에서 텀블러를 사용 후 탄소중립포인트제도를 통해 적립을 받기 위해서는 스타벅스 앱을 통해 연동을 해야 합니다.

하단에 탄소중립포인트제 연동하기 클릭약관에 동의 후 본인인증
탄소중립포인트제도 본인인증 단계

탄소중립포인트제에 대한 제도 소개와 기타 설명이 있고 하단에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탄소중립포인트제 홈페이지에 가입할 때의 전화번호와 동일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탄소중립포인트제 본인인증 완료탄소중립포인트제 연동완료
탄소중립포인트제도 연동성공

휴대폰 본인인증을 하면 스타벅스 앱에서의 본인인증 과정은 끝나게 됩니다. 이후 탄소중립포인트제 홈페이지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연동이 되지 않고 이미 탄소중립포인트제 홈페이지에 가입한 경우 위 이미지처럼 '연동 중'으로 표시되면 모든 연동이 끝나게 됩니다.
 

스타벅스 개인컵 리워드 설정

개인컵 리워드 설정하기에코별 적립 또는 400원 할인 중 선택하기
개인컵 리워드 설정

환경부에서 실시하는 탄소중립포인트제도와 별개로 스타벅스 차원에서 개인컵을 사용한 경우 별도로 혜택을 부여해주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앱 > 계정설정 > 개인 컵 리워드 설정에서 선택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컵 사용 시 에코 보너스 스타를 적립받거나 400원 할인 중 본인에게 유리한 것으로 선택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스타벅스 탄소중립포인트제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텀블러를 사용할 경우 탄소중립포인트 300원, 스타벅스 400원 할인, 탄소중립포인트제 전자영수증 100원 할인으로 총 800원을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