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블로그 이야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맵,RSS 등록하기

용준이 2018. 7. 10.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저번에 구글 서치콘솔에 이어서 오늘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블로그의 글이 잘 보여지도록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하고 이어서 사이트맵과 RSS까지 등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만드는 방법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기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맵과 rss등록하기


먼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s://webmastertool.naver.com/board/main.naver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들어오셔서 네이버아이디 로그인을 하시면 사이트추가란이 보이실 겁니다. 이곳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적고 추가를 누르시면 됩니다.

저번 구글 서치콘솔과 마찬가지로 사이트를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지 HTML코드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쉽게 HEML태그를 복사하여 티스토리 블로그 <head>섹션에 붙여넣기를 하고 보안 숫자를 넣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렇게 되면 자신의 블로그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이 된 것입니다. 다음으로 사이트맵을 제출해 보겠습니다. 사이트맵은 요청→사이트맵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지난번과 같이 사이트맵의 attachment부터 xml까지 복사해서 적고 확인을 누르시면 아래처럼 제출이 되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rss를 제출해 보겠습니다. rss는 요청→rss제출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와 /rss를 적고 확인을 누르시면 아래처럼 등록이 되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하고 사이트맵과 rss를 제출해 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이 유용하셧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