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블로그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Bing 웹마스터 도구 등록하기

용준이 2018. 8. 2.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자신이 운영중인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자를 증가시키기 위해 Bing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고 저번에 만들었던 사이트맵과 RSS까지 등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빙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접속은 이곳을 누르시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로그인을 해 주어야 합니다. 로그인은 가능하면 마이크로소프트로 해주는게 좋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계정이 없으시다면 만드시고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화면 중앙에 사이트 추가라는 단추가 뜨는데 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본인이 운영중인  블로그에 주소를 적어줍니다. 사이트맵은 추가뒤에 변경을 할 수 있으니 우선 넘어갑니다.

역시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가장 간단하고 편리한 옵션2번 메타테그를 복사해 티스토리 블로그 HTML편집을 통해 붙여넣기를 합니다.

정보는 가렸습니다. 다음 빨간색 칸 안처럼 HTML을 편집해주시고 저장을 누르고 빙 웹마스터도구로 돌아와 확인을 누르면 사이트 소유가 확인이 됩니다.

다음으로 사이트맵과 RSS추가 방법입니다. 왼쪽 카테고리에서 Sitemaps를 누르시고 본인의 사이트맵과 RSS를 넣고 제출을 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기


이상으로 빙 웹마스터도구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고 사이트맵과 RSS까지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공감을 궁금한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