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블로그 이야기

구글 서치콘솔(search console) 등록하기

용준이 2018. 7. 7.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작성한 나의 글이 해당 웹사이트에 보여질 수 있도록 등록하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구글 서치콘솔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빙 웹마스터도구 등이 있습니다. 앞으로 차근차근 글을 작성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서치콘솔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구글 서치콘솔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구글 서치콘솔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구글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줍니다.그러면 위와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위의 화면에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적고 속성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런다음 자신의 블로그를 소유하고 있는지 확인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쉽게 HTML태그를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넣어주면 됩니다. 위와같이 메타태그를 복사하여 HTML편집으로 이동합니다.

자신의 블로그 HTML편집에 들어와서 <body>섹션전에 이렇게 넣어주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후 위에 구글서치콘솔 화면으로 돌아와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성공적으로 확인이 되었다고 문구가 나옵니다. 계속을 눌러 줍니다.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맵과 rss를 추가하는 것은 다음에 계속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글이 많은 도움이 되셧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