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유로트럭2

[ETS2&ATS]유로트럭2 트럭 번호판을 내맘대로 바꿀 수 있다?

용준이 2018. 3. 1.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서 트럭의 번호판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에서 자신의 트럭을 출고한뒤 기본적으로 랜덤으로 부여되는 번호판으로 사용을 하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트럭의 번호판을 자신의 닉네임이나 본인이 원하는 글자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트럭의 번호판을 원하는 데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월드오브트럭"이라는 곳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이곳을 누르시면 월드오브트럭 공식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 됩니다.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가 보이실 겁니다.

이것도 역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면 "한국어 번역"을 통해 쉽게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번역을 하지 않으시면 우측 상단에 SIGN IN 한국어로 번역을 하셨다면 사인을 누르시고 월드오브트럭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로그인 창 아래에 If you do not have an account yet, use the create account page 라고 적혀있는 첫번쨰 줄 에서 주황색 부분을 통해 회원가입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스팀을 통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나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스팀을 통해 회원가입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스팀 로그인을 통해서 계정에 게임이 있는지 확인하고 본인 정보를 입력하신뒤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오면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회원가입을 마치게 됩니다.



그렇게 월드오브트럭에서 로그인을 하신뒤 위에 상단 매뉴 중에서 좌측에서 세번쨰 중앙의 월드오브트럭 로고 바로 좌측에 있는 MY PAGE 한국어 번역으로 내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국어 번역으로 프로필 사용자 설정 영어로 PROFILE CUSTOMIZATION을 누르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에 사진과 같은 부분이 보이실 것 입니다. 월드오브트럭 프로필에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모두 등록하신 분들은 저처럼 보이실 것이고 한가지 게임만 소지하고 있으신 분은 한가지만 나오실 것입니다. 그러면 본인이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고 본인의 닉네임을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의 번호판으로 닉네임이 적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이 너무 길다면 트럭 번호판을 넘어가버리기 떄문에 확인하시고 적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경우 하얀색 부분까지만 글자가 있는 것이 보기에 좋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경우 후판에는 잘 적용이 되지만 전면에는 어떤 오류인지는 모르겠으나 저렇게 밖으로 나가게 보이고 있습니다. 이점은 그냥 참고하시고 후판을 기준으로 적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게임에 따라서 국가나 주를 어떻게 선택하냐에 따라서 번호판의 색상과 다지인이 바뀌니 마음에 드시는 걸로 선택하고 적으시면 됩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셨다면 우측에 업로드를 해주시면 적용이 됩니다. 여기서 업로드를 하지 않으시고 나가시면 적용이 되지 않기떄문에 이점 주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게임에 접속하셔서 게임 프로필을 월드오브트럭에 연동시켜주시면 본인이 타고 있는 트럭의 번호판이 보시는 것처럼 바뀌어 있습니다. 간단한 것이니 모두 한번씩 적용시켜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