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유로트럭2

[ETS2] 유로트럭2 최소/권장사양및 그래픽 옵션 설정 방법

용준이 2018. 2. 28.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조금 긴 기간 동안 포스팅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이점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오늘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최소 사양과 권장사항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에 알맞은 게임내 그래픽 옵션 설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스팀에 나온 기준으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최소사양은 OS:Windows7, 프로세서:듀얼 코어 CPU2.4GHz, 메모리:4GBRAM, 그래픽:GeForceGTS450클래스(IntelHD4000), 하드 드라이브:3GB의 사용 가능한 공간

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그렇다면 권장사항은 어느정도 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권장사항은 OS:Windows7/7/8/8/10 64비트, 프로세서:쿼드 코어 CPU3.0GHz, 메모리:6GBRAM, 그래픽:GeForceGTX760클래스(2GB), 하드 드라이브:3GB가용 공간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가능하면 64비트 운영체제를 이용하시고 쿼드코어라면 i5이상의 CPU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될 것 같습니다. 램과 그래픽 모두 6GB,GTX760이상으로 다른 게임들에 비해 매우 낮을 권장 사양입니다. 하드 드라이브 공간이 3GB라고 적혀 있는데 실제 본 게임의 설치 용량은 2.5GB입니다. 하지만 저는 좀더 넉넉한 하드 드라이브 공간을 두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유로트럭2 게임을 오리지널로 하다보면 질리기 떄문에 각종 "모드"라는것을 적용하셔서 게임을 플레이 하시면 질리지 않고 재미있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프로모드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프로모드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2018/02/09 - [유로트럭2] - [ETS2] 유로트럭2의 끝판왕 모드 프로모드(ProMods) 다운 및 적용법


-align: center;"> 제가 저번에 소개해 드렸던 프로모드의 경우 맵 용량만 6GB를 넘고 다양한 모드를 사용하다 보면 많은 하드 드라이브 공간이 필요로 합니다. 저의 경우 유로트럭2를 약 2년 6개월 정도 해오면서 유로트럭2 프로필 파일과 음악, 다양한 모드가 저장되어 있다보니 무려 26GB용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드 드라이브 공간은 넉넉하게 있으셔야 좋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게임의 사양이 그다지 높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그래픽 모드 등에 모드를 사용하시려면 좀더 높은 사양의 컴퓨터를 가리고 구동 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게임내에서 그래픽 옵션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유로트럭2를 초반에 할 떄는 제 사양에 맞추어서 그래픽 옵션을 일일이 설정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 이 방법을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바로 지금은 제가 "GeForce Experience"라는 것을 알고 있기 떄문입니다. 여기서 GeForce Experience라는 프로그램은 항상 최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하고 게임을 최적화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NVS_000109 옆에 링크를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고 회원가입후 로그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게임 설치시 별다른 저장 위치를 변경하지 않으셧다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본인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게임들의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들어가셔서 우측 가운데에 녹색의 최적화를 누르시면 프로그램이 본인들의 컴퓨터 사양에 맞추어 게임의 옵션을 설정해 줍니다. 그럼 다른것을 설정하지 않아도 내 컴퓨터 사양에 맞는 옵션으로 게임이 실행 됩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그리고 GeForce Experience로 본인 그래픽카드에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까지 할 수 있기떄문에 GeForce Experience는 꼭 사용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게임내에 앤티 엘리어싱(MLAA)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앤티 엘리어싱(MLAA)이란 게임내에서 거친 가장자리를 매끄럽게 다듬어 주는 그런 옵션이라고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거친 가장자리를 매끄럽게 다듬어 주는 옵션이기 떄문에 자신의 그래픽 카드의 맞게 이 옵션은 켜고/꺼주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다음으로 수직 동기화라는 것이 있습니다. 수직 동기화란 게임내에서 FPS(프레임)이 갑자기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그런 옵션입니다. 컴퓨터 샤양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수직동기화를 끄시고 좋으신 분들을 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옵션인 앤티 엘리어싱(MLAA)와 수직 동기화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이외에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최소와 권장 사양을 알려드렸습니다. 좋은 정보이길 바라며 저는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