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유로트럭2

[ETS2] 볼보트럭 9800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선수단 운송하기(Feat. 볼보버스 9800 다운로드 방법)

용준이 2018. 2. 12.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오늘은 조금 색다른 것을 가져왔습니다.바로 볼보 9800버스모드 입니다. 오늘은 볼보9800버스와 함께 재미있는 상황극을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평창 동계올림픽 선수단을 이송하는 상황극을 하려고 합니다. 그 영상을 아래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오늘 사용한 버스 모드 볼보 9800의 모습입니다. 항상 다른 모드를 하다가 버스 모드를 리뷰하니 조금 느낌이 색다릅니다. 버스의 평창 동계올림픽 스킨은 네이버 SW카페에 :파란사과"님께서 제작하신 모드를 다운 받은 모드임을 밝힙니다. 샤시는 6X2샤시로 하였습니다. 바퀴가 4개인 버스는 많이 운전을 해보았기 떄문에 바퀴가 6개인 샤시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선수단을 운송하는 버스인데 약간의 좋은 버스? 같은 그런 느낌에서 샤시를 선택하였습니다. 본 버스는 12단 미션에 420마력을 장착한 버스 입니다. 마력도 나름 적당하고 저는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매우 마음에 드네요. 전면에 굴곡과 전면 디자인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버스의 우측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캐릭터 수호랑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재 제가 있는 곳부터 목적지인 평창까지 약340KM를 운행해야합니다. 거리가 조금 있는 장거리 운행입니다. 선수들의 컨디션을 위해서 안전하고 부드럽게 운행하도록 하겠습니다. VIP처럼 운전을 해야겠네요.시간은 약 5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먼저 평창으로 향할 선수단을 태우기 위해서 도착을 했습니다. 선수단이 저기에 나와있습니다. 버스의 길이가 조금 길다 보니 저기 주차 공간에 맞추어 회전을 하기가 매우 힘이 드네요. 공간은 좁은데 버스는 길로 180도 회전이라 정말 애를 먹었습니다. 어떻게 꾸역꾸역 전진과 후진을 반복하면서 드디어 주차공간에 버스를 세우고 선수단을 태웠습니다. 그렇게 평창까지 운송할 선수단을 태우고 저는 평창으로 향하겠습니다.

앞서 버스의 스킨을 잘 못보신 분들을 위해서 측면에서 버스를 찍어보았습니다. 버스의 좌측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캐릭터인 반다비가 있습니다. 반다비 우측에 올림픽 로고도 보이고 버스 측면에 영어로 "Pyeong Chang 2018"(평창 2018)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저번에 현대 유니버스모드를 리뷰하였는데 역시 볼보여서 그런지 우리나라의 현대 유니버스보다 안전성도 그렇고 전체 적인 밸런스라고 할까요.. 전체적인 밸런스가 매우 잘 맞는 모드인 것 같습니다. 물론 제작자에 따라서 모드의 퀄리티가 결정 되긴 합니다. 이렇게 선수단을 태우고 평창을 항해서 달립니다.

그렇게 계속해서 평창으로 향하던 중 드디어 오늘의 목적지 평창을 약 21km정도 남겨 두었습니다. 이제 평창에 도착한 선수단이 열심히 평창 동계 올림픽 기간동안 할 일만 남았습니다. 그리고 볼보 9800버스의 외관을 살펴보던중 버스의 헤드라이트가 트럭과 유사하게 생긴것같습니다. 같은 제조사야서 그런지 똑같이 디자인을 한 것 같습니다. 버스 중앙에 평창 2018도 정말 스킨 잘 만드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볼보의 특이한 엠블럼입니다. /모양에 가운데 볼보로고도 버스와 전면과 정말 잘 어울리게 디자인 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한번씩 이 모드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무런 문제 없이 선수단을 평창에 내려 드렸습니다. 저번주 평창 동계 올림픽이 시작 되었는데 아무 문제 없이 잘 진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본 운송에서 사용한 모드를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실 것 같아서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버스 모드와 스킨은 SW카페에 파란사과 님께서 올리신 게시글에서 다운을 받았습니다.

1번: http://cafe.naver.com/funhardtruck/204923

2번: http://cafe.naver.com/funhardtruck/204925

용량관계로 1번과 2번을 분할 압축하여올리셧다고 하니 두개 게시글에 모두 들어가서 2개의 파일을 다운받아 같은 저장 위치에 저장하시고 1번을 압축해제하시면 볼보9800 버스모드를 저장 하실 수 있습니다. 스킨또한 1개의 파일안에 모두 같이 있어서 한개만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터미널과 버스 정류장 모드입니다.

https://www.fabiocontier.com/modsfree

위에 링크에 들어가셔서 상단 우측 녹색의 Mods free를 누르시고 아래로 스크롤하여 내리면 주황색의 다운로드 버튼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이 3가지의 모드를 모두 다운 받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압축해제후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맵의 경우 프로모드와 러시아맵,SRMAP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배송에서는 프로모드 지역을 운행한 것입니다.

추후 러시아맵과 SRMAP다운로드 방법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모드의 다운 방법은 아래에 링크되어있습니다.

2018/02/09 - [유로트럭2] - [ETS2] 유로트럭2의 끝판왕 모드 프로모드(ProMods) 다운 및 적용법


이외에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선이 노란색인 것도 모드 입니다. 도로의 색상이 검정색인 것은 4K 그래픽 모드를 적용한 것 입니다. 다음에 한번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에 제가 추천하는 모드들도 한번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2018/01/18 - [유로트럭2] - [ETS2] 제가 사용하는 모드 소개(모드 다운 링크 있습니다.)

 그럼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