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로지텍 G304 개봉과 드라이버 설치 방법

용준이 2019. 6. 30.
기존에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는 로지텍 G102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지 마우스 좌클릭이 잘 인식이 안되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그냥 사용을 하려고 했지만 갈 수록 클릭을 해도 인식이 안되서 마우스를 구입하기로 결정하고 어떤 마우스를 구매할 지 찾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마우스는 로지텍G G304 LIGHTSPEED WIRELESS입니다. 2018년 5월 출시된 제품으로 무선 방식의 마우스 입니다. 최대 감도는 12000dpi이며 무선 작동은 2.4GHz에서 작동하며 HERO센서와 건전지를 사용합니다.
정품의 가격은 약 6만원으로 마우스를 as받을일이 별로 없을 것으로 생각하여 병행수입으로 4만원 초반에 구입하였습니다. 

병행수입 로지텍 G G304 LIGHTSPEED WIRELESS의 박스의 전면과 후면의 모습입니다. 색상은 검은색으로 구매했으며 후면에는 특징이 영어로 적혀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마우스와 사용설명서, 로지텍 스티커, AA건전지, USB 수신기 연장 케이블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외 병행수입 제품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로지텍도 애플처럼 스티커를 줍니다. 그리고 건전지를 기본으로 제공한다는 것이 마음에 드네요.

마우스 커버를 아래로 내리면 커버가 제거됩니다. 안에 마우스 수신기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과 AA건전지를 넣는 곳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HERO센서와 전원 on/off 스위치, 로지텍 로고, 제품명이 있습니다. 

 
 
USB수신기를 컴퓨터에 꼽기만 하면 바로 인식이 되지만 드라이버를 깔아주고 사용하는 그런 습관?이 있어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그럼 위와같은 이미지를 확인 할 수있습니다.

https://support.logi.com/hc/ko/articles/360024850273-Downloads-G304-LIGHTSPEED-Wireless-Gaming-Mouse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연결을 하면 드라이버가 설치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마우스에 전반적인 배터리 상태와 dpi수정 매크로 지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더 사용을 해봐야 알겠지만 가격 대비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사용을 해보고 리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