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WWDC 2019 새롭게 공개된 아이패드 OS 특징 정리

용준이 2019. 6. 9.

미국 샌프란시스코 현지시각 3일 애플이 개발자 회의 WWDC2019를 개최하고 ios13, 아이패드 OS, 애플 워치 워치 OS6, 애플 TV tvOS, 아이맥 PC용 아이맥 OS 등을 발표하였습니다. 오늘은 많은 것들 중 새롭게 공개된 아이패드 OS에 대해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패드 OS는 기존 ios 기반에 멀티태스킹을 강화한 아이패드만의 독자적인 os입니다. 아이패드 OS에는 어떤 것이 바뀌고 특징이 무엇인지 어떤 기기를 지원하고 출시일은 언제인지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바뀐 홈 화면

홈화면이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큰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홈 화면에 위젯을 고정시키고 사용할 수 있으며, 세련된 레이아웃으로 더 많은 앱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좌측에 위젯은 투데이 뷰라고 불리며 내가 원하는 위젯을 고정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습니다.

강화된 멀티태스킹 기능

아이패드 os는 멀티태스킹이 강화된 os로 멀티태스킹 기능이 정말 강화되었습니다. 노트 2개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고 두 노트의 화면 크기를 조절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독의 아이콘을 탭 하면 하나의 앱으로 열어본 모든 공간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일 앱의 개선과 외장 드라이브 사용 가능

기존 ios에서는 라이트닝 포트를 사용했기 때문에 외장 드라이브에  사용이 제한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 USB C포트가 채택되면서 이번 아이패드 OS를 통해 외장 드리아브, SD카드 리더, USB 등 외장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파일 앱이 재설계됨에 따라 파일에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줄어든 애플 펜슬의 레이턴시

기존 아이패드에 사용하는 애플펜슬의 레이턴시는 20ms인 반면에 이번 아이패드 os를 통해 아이패드에 독자적인 os를 사용함으로써 레이턴시가 9ms로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필기할 때 부드러운 사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OS 지원 기기와 출시일
아이패드 OS는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에서 아이패드 에어2까지 지원하여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출시일은 올 9월 새로운 아이폰이 공개되면서 함께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 아이패드 OS로 외부폰트 지원으로 앱스토어에서 폰트를 구매할 수 있고 압축파일을 지원하며 마우스도 지원한다. 또한 맥 랩톱 또는 데스크탑의 서브 디스플레이로 사용이 가능해져 드로잉등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패드 OS의 공개로 아이패드의 활용도가 더 높아져 아이패드가 PC를 대체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한 번씩 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