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갤럭시 탭 S5e와 아이패드 미니5에 대한 비교 분석 구매 팁!

용준이 2019. 6. 13.

시작에 앞서 갤럭시 탭 S5e와 아이패드 미니 5는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다르지만 가격이 비슷하다는 점에서 각각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고자 작성한 분석 글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태블릿 시장에는 삼성과 애플에 신제품 출시로 경쟁을 이루고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의 갤럭시 탭 S5e와 아이패드 미니 5에 대해 자세하게 비교하고 분석하여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좋은지 팁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탭 S5e와 아이패드 미니5

위 표를 보시면 간단하게 정리한 스펙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한 것처럼 가격이 기본 모델기준 가격대가 비슷하게 형성되어 비교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점은 참고하고 봐주시면 될 것같습니다.

AP

먼저 AP, 프로세서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스마트기기에서는 프로세서가 뇌의 역할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프로세서가 정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탭 S5e에는 스냅드래곤 670이 탑재되었고 아이패드 미니 5에는 아이폰 XS에 탑재되었던 A12 바이오닉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5에는 A12 바이오닉 칩 외에도 뉴럴엔진이 함께 있어 머신러닝에 휼륭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때문에 프로세서 부분에서는  아이패드 미니 5가 더 우세했습니다.

 

디스플레이와 화면 비율

다음으로는 디스플레이와 화면비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먼저 갤럭시 탭 S5e는 16:10 비율의 10.5인지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5에는 4:3비율의 7.9인치 Retina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아이패드 미니5에는 와이드컬러 디스플레이인 P3 와 Ture Tone 디스플레이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멀티미디어를 시청하기에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화면의 비율이 16:10인 갤럭시 탭S5e가 더 우세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문서작업이나 기타 작업에서는 트루톤 디스플레이와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아이패드 미니5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무게와 두께

다음으로는 무게와 두께를 빼놓지 않을 수 없는데 10.5인치인 갤럭시 탭S5e의 무게는 400g으로으로 매우 가벼운 편이고 두께도 5.5mm로 매우 얇은 태블릿에 속합니다. 하지만 한손에 휴대할 수 있는 크기인 7.9인치의 아이패드 미니 5의 무게는 400.5g이고 두께는 6.1mm입니다.. 두 제품의 화면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비교는 어렵지만 두 제품 모두 가볍게 휴대하며 사용 할 수 있고 두께에서는 갤럭시 탭 S5e가 더 얇은 태블릿에 속합니다.

운영체제

다음으로 OS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두 OS의 특징이 너무 다르기 때문에 뭐라 설명을 할 방법이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탭 S5e에는 안드로이드 9와 삼성의 ONE UI가 탑재되어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5에는 ios12가 탑재되었는데 최근 2019 WWDC에서 애플이 아이패드 OS를 공개함에 있어 아이패드가 멀티태스킹에 더 강화된 것은 사실입니다. 단, 한가지 살펴보아야 할 것은 자신이 지금 애플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가? 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갤럭시 탭 S5e가 더 편리할 것이고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아이패드 미니5가 편한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라고 생각 됩니다. 자신이 휴대폰으로 사용하는 기기에 OS를 참고하는 것도 기기 선택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스피커

스피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블릿으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인강을 듯거나 유튜브, 넷플릭스등 영상을 많이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갤럭시 탭S5e에는 위와 아래 2개씩 쿼드 스피커가 탭재된 반면 아이패드 미니 5에는 하단에 2개의 스피커가 탑재되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주로 가로로 시청하기 때문에 하단에 스테레오로 스피커가 나오는 것은 큰 의미는 없다고 생각 됩니다.
 

가격

두제품 모두 기본 모델이 40만원 후반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두제품의 최고 가격은 LTE모델, 가장 큰 저장 공간으로 선택 한 기준으로 갤럭시 탭 S5e가 616,000원 아이패드가 869,000원 입니다. 아이패드의 셀룰러 모델이 많이 가격이 비싸기는 합니다.
 
 
여기까지 두 제품에 대해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두 제품을 정리하면 갤럭시 탭 S5e는 밸런스가 잘 잡힌 태블릿으로 볼 수 있고 아이패드 미니5는 AP의 끝판왕 태블릿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두제품을 모두 비교했으니 구매에 대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매 팁

  • 먼저 자신이 어떤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애플의 기기는 서로 호환성이 좋아 사용하시는 분이 계시지만 서로 다른 운영체제의 태블릿을 구매하면 처음 적응기간이 조금 걸릴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 그리고 펜을 사용해야 한다면 아이패드 미니 5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쉽지만 갤럭시 탭 S5e는 펜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펜을 사용하시려는 분은 애플펜슬 1세대를 지원하는 아이패드 미니5를 구매하는 것이 옳습니다.
  • 멀티미디어 감상용이라면 갤럭시 탭 S5e라 좋습니다. 인강이나 유튜브, 넷플릭스 감상용이라면 16:10 비율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탭 S5e가 상하 검은 레터박스의 면적도 작고 검은색이 잘 표현되기 때문입니다.
  • 외부에서 태블릿을 자주 사용한다면 휴대성이 좋은 7.9인치에 아이패드 미니 5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두 제품 모두 무게는 가볍지만 한 손에 들어오는 7.9인치의 디스플레이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두 제품에 대한 비교과 분석 그리고 구매하는 팁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두제품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 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