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넷플릭스 요금제 정리와 요금제별 차이점

용준이 2019. 5. 7.

넷플릭스의 요금제를 정리하기 전 넷플릭스는 OTT 서비스에 해당이 되는데 먼저 OTT 서비스에 대해 짚고 넘어가고자 한다.

OTT 서비스란?

시작에 앞서 간단하게 OTT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OTT 서비스는 over-the-top의 약자로 개방된 인터넷을 통하여 방송 프로그램, 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광대역 인터넷의 발달과 이동통신의 발달로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해져 PC를 비롯한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로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OTT 서비스중 한 가지인 넷플릭스가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넷플릭스가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면서 넷플릭스에 요금제와 요금제별 차이점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넷플릭스 요금제와 요금제별 차이점

넷플릭스에 이용권은 총 3가지가 있다. 월 9,500원의 베이식과 12,000원의 스탠더드, 14,500원의 프리미엄으로 분류가 되어 있다. 3가지 이용권 모두 한 달 동안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무제한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요금제별 차이점은 먼저 화질이다. 베이식 요금제는 HD 화질을 지원하지 않고 스탠다드 요금제는 UHD 화질을 이용할 수 없다. 또한 동시접속 가능 인원이 다른데 베이식은 1명 스탠더드는 2명 프리미엄은 4명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때문에 가족이나 지인들과 가격을 N분의 1로 나누어 이용을 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