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네이버 카페 카페 탈퇴방법

용준이 2019. 6. 10.

국내 포털 사이트는 네이버가 장악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네이버의 의존도가 생각보다 매우 높습니다. 때문에 검색을 주로 네이버에서 하게 됩니다. 물론 최근에는 네이버에 광고글이 많이 올라와 정보를 찾을 때는 구글에서 검색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아직까지는 네이버에서 많은 검색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카페와 같은 커뮤니티도 네이버에 카페 서비스에 가입하여 활동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오늘은 네이버 카페에서 탈퇴를 하고 싶을때 네이버 카페에서 탈퇴하는 방법을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네이버 카페 탈퇴하는 방법

검색창에 "네이버 카페"를 검색하고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탈퇴하고자 하는 카페의 첫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대부분의 카페는 좌측과 우측에 카테고리가 설정되어 있을 것 입니다. 스크롤을 아래 끝까지 내리면 카페 탈퇴하기가 보입니다. 카페 탈퇴하기를 눌러 카페 탈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카페 탈퇴는 카페에 가입 후 24시간이 지나야 탈퇴가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네이버 카페 탈퇴하는 방법

모바일 역시 자신이 탈퇴하고자 하는 카페를 들어갑니다. 드러면 상단에 카페의 이름과 아래에 멤버수 그리고 옆에 카페 정보가 표시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카페 정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카페에 대한 정보가 보이게 됩니다. 그럼 우측 상단에 가로로 점 세 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여 나오는 탈퇴하기를 누르면 카페 탈퇴가 진행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카페를 PC와 모바일버전에서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자신이 방문을 하지 않는 카페라면 탈퇴하여 알림이 오지 않게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PC에서는 카페 탈퇴를 쉽게 찾을 수 있지만 모바일은 직접적으로 노출이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카페 탈퇴에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