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블로그 이야기

티스토리 구독 기능 추가

용준이 2019. 3. 21.

티스토리 구독 서비스

티스토리 블로그는 지난 "2019년에 달라지는 티스토리"라는 글을 통해 2019년에 어떠한 점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변경시키는지 계획을 세운 적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구독 기능이 티스토리에 추가 되었습니다.

이번 티스토리 구독 기능이 추가 되면서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피드"라는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피드에서는 자신이 구독한 블로그의 글을 볼 수 있게 됩니다. 필자도 한개의 블로그를 구독하였더니 위 이미지 처럼 구독한 블로그에 글이 나열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독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구독을 하기 위한 구독버튼의 위치를 설정 할 수 있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꾸미기 항목에 메뉴바/구독설정을 들어가면 블로그 메뉴바와 구독버튼을 표시할 것인지 표시하지 않을 것인지 설정할 수 있고 각 항목의 위치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제 블로그 모습입니다. 로그인을 하면 블로그 메뉴바에는 기존 우측상단에 메뉴바를 수정하여 자신의 블로그 내역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 아래 구독버튼이 생긴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구독 버튼이 생겨서 구독 숫자도 방문자 숫자처럼 조금 확인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마무리

2019년 달라지는 티스토리에서 밝힌 내용중 많은 항목이 업데이트 되었거나 업데이트를 위한 준비과정에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전면 SSL를 적용하였고 구독 서비스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올라온 공지에 따르면 기존에 플래쉬를 사용하는 에디터를 새롭게 개편할 준비도 거의 마무리가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공지에 따르면 3월중 새로운 에디터로 찾아온다고 하니 별로 남지않은 3월은 새롭게 개편되어 이미지와 동영상 업로드가 쉬운 에디터를 기다리면 될 것같습니다. 
티스토리가 계속해서 바뀌고 불편한 점이 개선되는 것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이외 티스토리에 바뀐 점이 있다면 다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버튼(♥) 한번씩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