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블로그 이야기

2019년 티스토리 업데이트 사항

용준이 2018. 12. 30.

2018년 12월 27일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 "2019년에 달라지는 티스토리"라는 제목으로 한 글이 올라왔습니다. 2019년도를 어떻게 풀어갈 계획인지 알려주는 글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티스토리가 소개한 2019년도의 어떤 내용이 업데이트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디터의 업데이트


그동안 많은 사용자는 구형의 에디터로 글을 작성 해왔었습니다. 티스토리팀은 댓글,포럼,포스팅등으로 에디터 개선을 바라는 의견을 경청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편한 글 작성과 스타일 변경, 간편한 사진과 동영상 첨부등 낡은 기능과 오래된 모양을 없애고 새롭게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겨울동안 열심히 만들고 다듬어서 봄 꽃이 필무렯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늦지 안하게 완성하 오픈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는 다른 업데이트 사항보다도 에디터가 업데이트 되는 것이 2019년도 티스토리의 가장 큰 업데이트 사항이라고 생각 합니다.


  구독 서비스의 출시


좋아하는 블로그의 글을 쉽고 빠르고 지속적으로 읽을 수 있는 구독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신이 마음에 드는 글을 발견하면 구독 버튼을 클릭하여 티스토리의 한 곳에서 새롭게 올라온 글을 편하게 읽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구독기능은 2019년도 초에 완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스킨 출시


계속해서 출시를 한 스킨이 추가 공개 된다고 합니다. 홈화면을 지원하는 스킨,2단 레이아웃을 포함하는 블로그형 스킨등 다양한 디자인의 스킨이 2019년도 한 해 꾸준히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티스토리에 SSL을 일괄 적용


최근 업데이트 되었던 SSL에 "보안 접속 사용 여부 선택가능" 옵션 제공을 중단하고 2019년 1월 21일 부터 티스토리의 모든 블로그가 HTTPS로 접속된다고 하니 자신의 블로그에 오류가 있다면 원인을 파악후 조치를 해달라고 합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 종료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당분간 종료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디어로그, 위치로그, 빈 줄 표시, 티스토리 생일 표시, 페이스북 소셜, 가로줄 달력 표시 플러그인이 종료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기능은 추후 장점과 쓸모를 살려 나은 모습으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에디터와 구독서비스의 빠른 출시를 위해 2018년도 연말 결산은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 되었다고 합니다.


티스토리가 유저의 소리를 듣고 좋은 기능과 편의성을 생각해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정말 블로거로서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