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블로그 이야기

티스토리 11월 업데이트 내용- 게시글 통계

용준이 2018. 11. 5.

티스토리에 공지에 따르면 2018년 10월의 변화에 이어서 11월에도 변화가 생길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 10월에는 초대장이 사라지고 새로운 스킨이 생기는 등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제 11월에 업데이트 되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변화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시글 통계가 생기게 됩니다. 아래의 내용은 게시글 통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1.글 조회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21일 간의 그래프로 글 조회 수 및 변화 추이를 한 눈에 살필 수 있게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세부 유입 경로 분석

검색, SNS, 기타 유입으로 각각 얼마나 조회 되는지 분석해 제공하고 유입 경로는 다시 검색 도메인 별, SNS 서비스 별로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실시간 정보

이 모든 정보를 시차를 거의 두지 않고 확인할 수 있어 실시간 통계 정보가 효율적인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애널리틱스나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 역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티스토리의 방문자등이 통계로 정확하지 않고 게시글의 조회수를 확인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쉽게 게시글의 통계를 확인하고 유입경로등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계속해서 업데이트로 바뀌는 티스토리를 보니 좋은 것 같습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