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블로그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업데이트 내용 -이제 초대장이 필요 없다

용준이 2018. 10. 14.

2018년 10월 10일 티스토리팀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10월 업데이트 되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내용을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새로운 스킨 제공

나만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새롭게 단장 할 수 있는 스킨이 새롭게 추가 됩니다. 우선 새로운 스킨 3종이 추가 되며 추후에 더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콘텐츠에 맞는 스킨을 계속 업데이트 한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홈 꾸미기를 위한 "커버"기능 지원

화면을 꾸미기 위한 새 기능의 이름은"커버"입니다. 스킨을 편집할 떄 html/css를 통해 스킨을 편집해 왔지만 조금 더 쉽게 홈 화면을 꾸밀 수 있도록 커버 기능이 생겼습니다. 커버 기능은 커버기능을 지원하는 스킨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위에 이미지는 이번 업데이트로 곧 공개될 Poster 스킨에 포함된 커버 아이템의 목록입니다. 아이템의 여러 조합을 통해 본인 만의 홈 화면을 꾸밀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또한 html과 css를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도 상당히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이번에 공개될 예정인 스킨의 미리보는 스킨이라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초대장이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장"이라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이 초대장을 통해서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10월 업데이트를 통해 회원가입의 제도가 변경 됩니다. 티스토리가 시작하면서 있던 초대장이였지만 더 많은 이용자들이 티스토리를 이용하면서 좋을 컨텐츠를 만들수 있도록 종료하기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제 초대장 가입은 중단되고 기존 초대장은 모두 소멸 되며 초대장 메뉴도 삭제될 예정입니다.


4. 1일 글 작성 수 제한이 생깁니다.

티스토리는 지금까지 1일 글 제한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초대장이 사라지면서 불가피하게 글 등록가능 수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기존회원은 1계정당 1일 30개, 신규회원은 1계정당 1일 15개로 제한이 됩니다.


5. IE10이하의 브라우저 지원을 중단합니다.

이제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IE10이하의 브라우저 지원을 중단합니다. 구버전을 지원 종료하는 대신 IE11이상 브라우저에서 쾌적하게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아갑니다.


지금까지 10월 바뀌게 되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업데이트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같습니다. 초대장이 사라진다는 매우 큰 업데이트인 만큼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유저들이 많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