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세븐일렉 스마트밴드 HR2 블랙에디션 일주일 사용 리얼 후기+심성헬스 연동 방법

용준이 2019. 2. 25.

세븐일렉 스마트밴드 HR2 블랙에디션 사용후기

많은 스마트 밴드가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 밴드의 데이터가 삼성헬스와 연동이 되는 스마트 밴드를 찾던 중 세븐일렉 스마트밴드 HR2 블랙에디션 스마트 밴드를 찾게되어 구매후 일주일간 실제로 사용을 해보고 실제 후기를 남기려고 한다. 삼성헬스와 연동하는 방법은 아래에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우선 실제로 착용한 모습이다. 밴드줄이 생각보다 딱딱하거나 하지 않아 착용감은 괜찮은 편입니다. 사실 샤워 할 때를 제외하고는 항상 착용하고 있는데 크게 거슬리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심박수 측정을 위해 밴드 아래에서 초록색 불빛이 나오는데 따갑거나 아프지는 않습니다. 충전도 밴드줄끝에 버튼을 누르면 쉽게 분리되어 충전도 매우 편리합니다.

다음으로 세븐일렉 스마트밴드 HR2 블랙에디션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앱의 화면입니다. SE웰니스라는 어플인데 한가지 불편한점은 SE웰니스는 다양한 기기들과 연동해 사용하는 앱이여서 메인 화면이 체중계로 되어있어 좌측 메뉴를 눌러 밴드로 선택을 해주어야 지만 데이터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점이 조금 불편한 것 같습니다. 이외 심박수나 걸음수 수면등 모두 잘 측정이 됩니다. 그리고 각 항목을 누르게 되면 위 오른쪽 이미지 처럼 세부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밤에만 수면이 측정되는 것이 아니라 낮에 낮잠을 자도 수면으로 측정 되는 것이 신기하였습니다.


삼성헬스 연동 방법

다음으로 제가 이 스마트밴드를 구입한 첫번째이유인 삼성헬스와의 연동 방법입니다. 휴대폰을 삼성 갤럭시를 사용하다보니 삼성 헬스와 연동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먼저 좌측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해 설정으로 들어온 다음 외부 앱 연결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어떤 데이터를 연결할 것인지 뜨게 됩니다. 선택을 하고 완료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후 접근성 설정을 두번 정도 하면 연동이 되게 됩니다. SE웰니스 앱을 접속한 후 삼성헬스를 들어가보면 연동이 되어 있더라고요. 삼성헬스에서 걸음수가 작게 측정된다는 그런 말이 많이 있었는데 저는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걸음 수 데이터를 어떤 데이터를 표시할 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헬스에서 수면에 깊이까지 연동되어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마무리

삼성헬스와 연동이 된다는 장점때문에 구매하게된 세븐일렉 스마트밴드 HR2 블랙에디션은 전반적으로 만족을 하며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점은 앱을 접속할 때 기기의 종류를 밴드로 항상 바꿔줘야 한다는 점이 조금 아쉬운것 같습니다.


관련글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버튼(♥) 한번씩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