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가성비 모니터 한성컴퓨터 ULTRON 2768 BLADE NEW 리뷰

용준이 2019. 1. 30.

디스플레이의 발전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2019CES에서 8K TV를 공개하였다. 이처럼 해상도가 시간이 흐를수록 더 선명해지고 있는데 컴퓨터의 모니터는 아직 FHD해상도에 많은 사람이 머무르고 있다. 그래서 한성컴퓨터 ULTRON 2768 BLADE NEW를 리뷰하도록 하겠다.


제품의 간단한 스펙과 가격


▲위 이미지는 네이버 쇼핑 한성컴퓨터에 상품 설명 이미지로 올라와있는 이미지를 캡져하였습니다.

리뷰에 앞서 간단한 스펙을 설명하면 우선 2560X1440의 WQHD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9mm로 슬림한 디자인을 채택하였으며 178도의 광시야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10bit의 색심도로 풍부한 컬러를 제공하며 75HZ의주사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놀라운 점은 이런 스펙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쇼핑기준 최저가는 219,000원이라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가성비 모니터라는 것입니다. 한성 컴퓨터라는 중소기업의 제품이지만 가격적인  부분 때문에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 모니터의 개봉기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19/01/12 - 한성컴퓨터 ULTRON 2768 BLADE NEW 개봉기



한성 컴퓨터 ULTRON 2768 BLADE NEW 리뷰


가장 먼저 모니터의 메뉴 화면입니다. 기존에 대기업인 LG전자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던 터라 중소기업의 모니터 메뉴를 보고 조금 놀랐습니다. 초록색의 메뉴는 상상을 하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메뉴를 조절하는 버튼의 모습니다. 메뉴,좌우,뒤로가기 및 화면 신호버튼, 전원 버튼으로 5개의 버튼이 존재하며 버튼을 누를 때에 살짝 너무 깊게 눌리는 듯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모니터가 켜지면 화면에 보이는 단자 표시 화면입니다. 어떤 신호로 모니터가 보여지는지 볼 수 있는 화면인데 기존 LG전자의 모니터는 우측 상단에 정렬되어 깔끔한 디자인으로 표시가 되었는데 한성 컴퓨터의 모니터는 모니터의 가운데에 표시가 됩니다. 그래서 이점이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모니터 스탠드에 관한 사항입니다. 구입시 상세 설명에 표기가 되어있었지만 모니터 스탠드를 사용하는 제 입장에서는 너무나 불필요하게 앞뒤로 나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니터의 무게를 지탱해야 하기에 안전하게 지탱을 해야하는 것은 맞지만 앞뒤로의 간격이 불필요하게 긴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모니터의 모습입니다. 사진에서는 약간 푸르스름하게 보이긴 하지만 실제로 보면 힌색의 화면입니다. 한성컴퓨터 ULTRON 2768 BLADE NEW의 리뷰를 하면서 장단점을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중소기업의 모니터인 만큼 가격이 저렴하여 가성비가 뛰어나 작은 가격에 높은 스펙의 모니터를 사용 할 수 있다.

단점: 중소기업의 모니터이기 때문에 제품의 마감이나 메뉴 UI등이 깔끔하게 보이지 않고 모니터의 스탠드가 앞뒤로 너무 길이가 길다. 이정도로 정리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