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한성컴퓨터 ULTRON 2768 BLADE NEW 개봉기

용준이 2019. 1. 12.

기존에 저는 21:9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멀티 태스킹 면에서는 21:9비율이 좋지만 그 외에 조금 불편한 점이 있어 모니터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모니터를 찾아보다가 한성 컴퓨터에 한성컴퓨터 ULTRON 2768 BLADE 제품이 리뉴얼 되어 출시되었습니다. 정말 가성비가 좋아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그럼 개봉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좌측의 사진이 택배를 받고 처음의 사진입니다. 에어가 들어간 튜브 형식으로 4면이 모두 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처음에 이렇게까지 충격을 흡수하기 위해 포장이 되어 있는 줄 몰랐습니다. 저 포장지를 칼로 가운데를 한 바퀴 돌려가며 뜯는데도 정말 시간이 1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측의 사진이 온전한 겉 박스의 모습입니다. 제가 구입한 모니터는 27인치 QHD 해상도의 모니터이며 가격은 약 22만 원 정도에 구입하여 가성비가 매우 좋은 제품입니다.



겉 박스를 겉어내고 내부의 스티로폼으로 다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모니터 스탠드 전원 케이블 기본적으로 HDMI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생각보다 모니터 스탠드의 무게가 많이 무거웠습니다. 모니터 스탠드와 모니터는 나사 3개를 이용해서 쉽게 조립이 가능했습니다.

다음으로 결점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실 화요일 밤에 구매를 해서 목요일이면 제품이 도착할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수요일에 발송이 되지 않아 문의를 해보았더니 제품의 꼼꼼한 검수 때문에 빠르게 검수 후 제품을 발송을 해준다고 하여 제품이 도착했을 때 결점이 없었으면 바랬습니다. 이 제품은 일반 제품과 2만 원 정도 추가하여 무결점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데 만약 무결점 옵션을 선택하고 1개 이상의 결점이 확인되면 모니터가 교환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일반으로 주문하여 도착 후 설치를 마치고 무결점 테스트를 해본 결과 다행히도 결점은 발견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모니터를 개봉하고 기존에 모니터는 아래로 내려 분해 후 중고로 판매하기 위해 분해 후 박스에 넣었습니다. 혹시라도 LG 29WK600 중고 모니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풀박스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제품을 설치하고 보니 기존에 사용하는 모니터가 21:9비율이어서 그런지 세로의 높이가 상당히 높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 외에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는 이후에 사용기와 리뷰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