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블로그 이야기

티스토리 깔끔한 무료스킨 미넴스킨 사용후기

용준이 2022. 11. 24.

2일 전인 11월 22일 기존에 사용하던 친효스킨에서 미넴스킨으로 블로그에 스킨을 변경하였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친효스킨에서 미넴스킨으로 변경한 이유와 사용후기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친효스킨에서 미넴스킨으로 변경 이유

저는 기존에 친효스킨을 1.17 버전과 2.3 버전을 사용했었습니다. 친효스킨의 최근 버전이 2.5 버전인데 2.3 버전을 사용하면서 제가 느낀 가장 불편한 점은 다양한 라이브러리 사용으로 블로그 접속 시 바로 화면이 뜨지 않고 약간에 지연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기능으로 본인의 취향에 맞게 블로그를 커스텀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저에게는 필요 이상의 기능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깔끔하고  더 쾌적하게 블로그 접속이 가능하다고 판단된 미넴스킨으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미넴스킨 사용후기

깔끔한 스킨

미넴스킨의 특징 중 한 가지인 깔끔한 스킨입니다. 티스토리에 대표적인 스킨은 대부분 깔끔한 UI를 가지고 있습니다. 깔끔한 스킨으로 블로그의 글을 읽는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깔끔한 스킨은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광고 친화적인 스킨

미넴스킨은 광고 친화적 스킨으로 스킨 편집을 통해 쉽게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쉽게 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위치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사이드바

사이드바에는 정말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국어 번역과 배경음악, 다크 모드 설정과 글자 크기 등 정말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본인이 원하는 위치에 놓고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을 원하지 않는다면 사이드바에서 제거를 하면 됩니다.

 

쉽고 편한 스킨 편집 기능

쉽게 광고 설정을 할 수 있는 점과 함께 쉽게 스킨을 편집할 수 있다는 점도 미넴스킨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킨편집에서 블로그의 폰트 및 설정을 포함하여 대부분을 쉽게 편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지연 로딩 기법 적용

이미지 지연 로딩 기법이 적용되었는데 첫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 이미지를 미리 불러오지 않고 보이는 시점에 불러오는 것을 말합니다. 이 기법은 초기 로딩 시간에 큰 영향을 주어 구글이 측정하는 웹 지표에 중요한 지표입니다. 해당 기법이 적용되어 처음 로딩 시간이 확실하게 줄어든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총평

아직 미넴 스킨을 사용한 지 2일밖에 안되었지만 지금 까지는 정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관리하는 입장에서 글을 더 가독성 좋게 하는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 귀찮은 부분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좋습니다. 추후 스킨을 더 사용해보고 느낀 점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