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리그램하는법

용준이 2021. 4. 8.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여러 기업에 게시물을 보면 이벤트 참여방식이 해당 게시물을 '리그램'을 해서 업로드하라는 안내를 간간히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리그램을 하는 방법을 직접 찾아서 인스타그램 리그램 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리그램이란? 자신의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타인의 사진과 글을 출처와 함께 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트위터의 리트윗과 블로그에 스크랩과 공유와 같은 공유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업에 이벤트 참여나 본인이 올린 게시물을 다시 업로드하여 기억을 회상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인스타그램 리그램하기전 설정

인스타그램 리그램을 하기전에 인스타그램 사진 접근 허용을 해주어야 합니다. 아이폰을 기준으로 인스타그램 설정에서  모든 사진에 사진 접근을 허용합니다.

 

 

인스타그램 리그램 하는법

인스타그램 리그램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repost'를 검색하여 평점이나 리뷰를 보고 원하는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이후 우측 상단에 인스타그램 로고를 클릭 후 리그램하고자 하는 게시물을 찾고 우측 상단 점을 클릭합니다.

리그램하고자 하는 게시물에 링크를 복사 하고 다시 리그램 어플로 돌아오면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이 추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사진을 클릭하여 Repost를 클릭 후 공유를 인스타그램을 선택하여 원하는 문구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후 공유하기를 클릭하여 공유가 되면 본인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살펴보면 리그램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 이벤트 참여나 본인의 올린 오래된 게시물을 회상하기 위해 많이 하는 리그램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