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2차 인증 설정방법

용준이 2020. 1. 23.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서비스에서 계정이 해킹당하고 탈퇴가 되거나 남에게 피해를 준다면 정말 큰 피해가 오게 됩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의 해킹을 막기 위해 확인되지 않는 브라우저나 기기에서 로그인되면 2번째 코드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2차 인증 설정방법

인스타그램의 2차 인증을 설정하기 위해 자신의 프로필 옆에 톱니바퀴를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이후 좌측에 "공개 범위 및 보안"탭을 클릭하고 하단에 2단계 인증을 클릭하여 2단계 인증을 설정을 시작합니다.

2단계 인증을 인증 앱으로 하기 위해서는 PC버전에서는 되지 않기 때문에 인증 앱을 통한 2단계 인증을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버전으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 앱을 활성화시킵니다.

그러면 이전에 페이스북 2단계 설정을 위해 설치한 구글 OTP로 넘어가 코드를 받게 됩니다. 구글 OTP에 인스타그램을 등록하고 코드를 인스타그램에 와서 넣고 확인을 클릭하면 인스타그램 역시 2단계 인증이 설정되게 됩니다.

 

마무리

최근 많이 사용하는 SNS의 종류인 인스타그램의 경우 해킹이 되어 계정이 사라지거나 많은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등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SNS 또한 개인정보이므로 2단계 인증 설정을 통해 안전하게 시키시기 바랍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