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KCP결제 결제내역 확인방법

용준이 2021. 2. 26.

갑자기 카드로 "KCP결제"라는 항목으로 알 수 없는 18,000원이 결제되어 매우 당황했던 경험들 한 번씩 있으시나요? 저도 약 2개월 전에 갑작스럽게 18,000원이 결제되어 카드가 도난당한 줄 알았습니다.

 

다만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결제대행이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어떤 것이 결제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결제내역을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KCP-결제"로 결제된 결제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CP결제 결제내역 확인방법

밤에 갑작스럽게 KCP결제라는 항목으로 결제된 18,000원을 보고 무엇이 결제되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았습니다. KCP결제로 결제된 결제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카드사의 승인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승인번호는 카드사의 어플을 통해 확인하거나 카드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승인번호를 확인한 후 KCP 홈페이지에 접속 후 고객센터 > 결제내역조회를 클릭합니다.

이후 결제수단은 신용카드를 선택 후 카드번호와 승인번호, 결제된 금액을 입력하고 거래일자를 선택합니다. 이후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한 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정확한 정보를 입력 후 조회를 하면 결제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해보니 어도비에서 결제된 금액이었습니다. 이렇게 KCP결제 항목으로 결제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결제된 항목을 모르겠다면 이렇게 직접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